나를 싫어하는 사람을 떠올려보면 3명 있다. 한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lyingquail
·6년 전
나를 싫어하는 사람을 떠올려보면 3명 있다. 한명은 내가 자신의 sns계정을 멋대로 봐서 싫어했다. (그 친구의 sns에는 나에 대한 핀잔이 적혀있었다.) 한명은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과 내가 친하게 지내서 나를 싫어했다. (하필 대상이 남자여서, 나는 꼬리치지 말라는 소리를 들어야했다.) 한명은 내가 ***적 이슈를 내 피드에 공유해서 싫어했다. (네가 그럴 줄은 몰랐다고 소름끼친다고 했다.) 모두 멀리서 보면 별거 아닌 일이다. 그런데 생채기가 너무 깊다. 별 일이 아니지만 아물지는 않는다. 내 잘못이 없었다는 것은 알지만 자꾸만 부스러기같은 나의 잘잘못을 따지려고 한다. 죄책감을 가진다. 그리고 너무 오랜 시간 지속된다. 벗어났나 싶다가도, 이렇게 우울한 새벽이면 기름 떠오르듯 마구잡이로 떠오른다. 아프다. 아프다기 보다는 시렵다. 아무에게도 미움받고 싶지 않은데... 적어도 3명에게는 미워 죽일 년이다. 살고 싶지 않다. 그냥 그렇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mdo09
· 6년 전
사람이 10명있으면 그중2명은나를싫어하고 1명은좋아하고 나머지7명은 나에게관심도없다 라는말이있어요 모든사람에게 호감인사람이 어떻게존재하겠어요? 그런게있다면 사람이아니라 신이죠 앞으로의 인생에서 만날사람은 더욱더많을텐데 그3분은 인연이아니다 생각하고 떠나보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