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들 다 취업했는데 나만 안했나보네 뭔가 부끄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동기들 다 취업했는데 나만 안했나보네 뭔가 부끄럽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0000
· 6년 전
사람이 다 똑같은 속도로 갈 순 없잖아요ㅎㅎ 저는 친구들 다 4~6년차 이상들인데 저는 이제 6개월차네요^^;; 중간에 사정이 있긴했지만.. 이제라도 취업해서 일할 수 있다는게 나름 좋아요. 마카님도 충분히 취업 하실 수 있어요~~ 다만 속도가 사람마다 다를뿐이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6년 전
우리가 똑같은 출발선에서 달리기를 하게 되었을때 조금 늦게 도착햇다고, 조금 늦게 출발했다고해서 부끄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람마다 각자 지향하는 방향도 다를것이고 거기서 하게되는 일들이나 생각하는 일들 또한 차이들이 존재할테니까요ㅎㅎ 그렇기에 동기들 다 취업햇는데.. 하시며 부끄럽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 동기들은 동기들이고 나는 나니까요. 마카님께선 그 사람들이 신경쓰이실 순 있겠지만 그냥 딱 어? 취업햇네..?에서 멈추시면 되시고 마카님께선 그래 쟤는 쟤 나는 나라고 생각하셔서 내 할일하면서 마카님의 취업을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는거랍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남들과 비교되고 생각이 드는 일들은 존재하겠죠. 그럴때마다 각자 사람들은 다르다는것을 인정하시고 내 일에 집중하자!라고 생각하셨음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zlagk
· 6년 전
저는 동기들보다 취업이 너무 빨랐어요... 하지만 성급하게 고른탓에 이직을 많이 했고 아직도 취준생이네요...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아요 내인생은 내가 기준인거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ㅠㅠㅠㅠ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저 혼자 동떨어져 있는 것 같아서 걱정하고 있었어요 저는 동기들 따라 조급해하기보다는 제 선에서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