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의 유품을 산 사람이 갖고 있으면 안 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고인의 유품을 산 사람이 갖고 있으면 안 되나요? 생전에 고인이 아끼던 물건은 불태워주는 게 맞다고 해서 옷가지는 전부 소각했구요.. 나머지 자잘한 물건들 중에 제가 머리빗 몇 개랑 목욕바구니, 반짇고리, 목욕탕회원카드, 교통카드, 고인의 필체가 담긴 수첩 등을 간직하고 싶어서 챙겨놨는데...평소에 머리 빗는 거 좋아하셨고 매주 목욕탕에 가셨었어요. 그래서 옷 다음으로 제일 많이 제 눈에 익숙하고 딱 보면 추억이 떠오르는 물건들인데 이것도 전부 불태워드리는 게 맞나요?.. 사실 고인의 빗에 머리카락 몇 개가 끼어있어서 그마저도 아깝고 소중해서..너무너무 보고싶어서 고인의 머리카락도 못 버리고 고이 담아놨어요...너무 보고싶어서요 이제 다시는 못 보잖아요 머리카락마저도... 그런데 갖고있지 말고 불태워주라는 말에 혼란스러워요. 어떡하면 좋죠?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 미련인가요? 그래도 차마 버릴 수가 없는데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dhj09182
· 6년 전
저는 할머니 돌아가셨을때 할머니집 정리하면서 물건중 쓸수있는것,할머니가 좋아하시던것들은 버리지않고 가져왓어요 할머니집 냉장고에 남은 반찬도 할머니 생각나서 이제 먹을수없단 생각에 아껴서 잘 먹었어요 할머니가 기도하시던 묵주도 제가 가지고 있구요..상관없어요 어쩌면 더 좋아하실꺼라 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