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덯게 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나이는22 내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어덯게 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나이는22 내년에 곧 23.. 고등학교 마지막때 뭘 해야될지 선택을 못했어요 대학을 가야될지 취업을 해야될지 고민하다가 그 상태로 졸업했어요 집안 풍경은 어렸을때부터 안좋았고 고등학교 다닐땐 집안이 더 어려워 졌어요 정말 고등학생때가 가장 중요할 시기인데 집도 그렇고 친구들도 그렇고 뭐 하나 제대로 되는게 없었어요 공부는 노력을 해도 못하는 케이스고 지금은 뭐 하냐고요? 올해부터 알바처음 해봤고 한달전 알바하다가 너무 못해서 짤리고 지금까지 다시 찾고 있어요 작년에 이사하는 바람에 게다가 여긴 시골이라 일할만한 곳도 기숙사도 생각해봤지만 막상 집 사정을 보면 지금 당장 하기에도 어렵고 이러다 정말 취업못할것 같기도 하고 아침이 너무 싫고 그냥 없어져 버렸음 하고 그냥 흘러가는 데로 사는것 같아요 아무 응원이라도 듣고싶어요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tronomer1
· 6년 전
우리 같이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er7 (리스너)
· 6년 전
마음대로 일이 안 풀리는 경우가 있기 마련이지요. 지금 나이라면 한창 공부를 하거나 돈을 벌면서 미래를 준비할 시기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마카님께서 하시*** 하는 일이 대학 교육을 필요로 하는 것인지,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인지, 아니면 두가지 모두를 필요로 하는 것인지 한번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꿈이 있나요? 앞으로 무엇을 하며 지내고 싶으신지 상상 속에서 그려보신 적이 있다면, 그것 또한 도움이 될거에요. 시골에서 업을 삼*** 하는 일이 없다면, 스스로에게 투자해야 할 필요를 느낀다면 좀 더 큰 도시로 나와서 알바를 하던지, 알바를 하면서 학원을 다니거나 진로를 준비한다던지 등의 방법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가정이 형편이 어려워서 전혀 도움을 받을수가 없다면 이러한 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마카님께서 최대한 가족으로부터 당분간 자립할 때까지는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언가를 하고싶은 아침을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