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여기에 이 내용을 써도 될까 고민중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아직도 여기에 이 내용을 써도 될까 고민중입니다... 저는 중3이고 이제 고입을 준비하고있습니다. 저에게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중학교 들어와서부터 친해진 친구들입니다. 다른 애들은 찢어지기도 하고 사이가안좋아지기도 하지만 저희는 그렇지않았습니다. 근데 한친구가 학기초부터 잠깐씩 넘겨가듯이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대충 내용은 요즘 이슈인 성 갈등(그냥 이렇게 표현하겠습니다)이었습니다. 친구는 ××충이라는 이야기를 했고 저는 놀랐습니다. 하지만 아무말도 하지않았죠. 다른 친구들은 그것에 대해 모르는 눈치였습니다. 지금까지도 계속은 아니지만 가끔씩 그런 문제로 유도되는 단어들과 생각들을 몇번 말하는 것을 들은 적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는 친구가 그런 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 이슈를 지지하는 어느 한 편이라기보단 사회적인 문제로서 관심이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친구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려고 해도 제 머릿속으론 인터넷에서 본 정보들과 그 친구를 엮고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그만하라고 말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내가 말하면 6명 친구 사이가 다 함께 무너질까봐 그 애가 상처받을까봐 너랑 무슨 상관이 있냐고 할까봐 두렵습니다. 말하지 않는다면 저는 솔직히 그 친구가 점점 싫어질것 같습니다. 예민한 내용이긴 하지만 제 고민 한 번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oOb
· 6년 전
페미인건 문제가 안되지만 메웜은 문제가 됩니다. 이제 고등학교가면 거의 갈라질텐데 슬쩍 물어보세요. 저같으면 여초카페나 ***하냐고 솔직히 말해보라고 얘기할거같네요. 만약에 그 분이 님에게 뭐라고해도 고등학교가면 갈라질 가능성도 있고 글쓴이님의 친구들이 정상인이라면 한x충이라 부르며 노는 친구들과는 안어울리려고 하겠죠. 다시 한번 말하지만 페미는 문제가 안되지만 여성우월주의 바탕의 페미(현 한국의 페미들)는 문제가 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사실 몇번 페미라는 단어가 다른 친구들 사이에서 언급된적이있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예민해 하더군요. 그 이후로 겁이 나 못 말하고 있었는데 마침 그 친구가 이제 기숙사를 들어갑니다. 말씀하신대로 용기내서 한번 물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