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학교 생활하고 있는 여대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학교 생활하고 있는 여대생입니다. 남자친구는 현재 군대 가 있고, 기다린지는 약 9개월 정도 됩니다. 저는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용돈은 주실때만 가끔받고 교통비,식비 등 모두 제가 벌어서 사용합니다. 아무튼 방학때는 주로 아르바이트, 공장 등 다니면서 학교생활할 돈을 마련해놓곤 했는데 이번에는 운이좋게 국가근로가 되었습니다. 남자친구는 휴가를 자주 나오지 못하는 편이고, 한달 전부터 이번달 말에 휴가를 나오는걸 계획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근로때문에 남자친구와 많이 만나지 못할 것 같고 아까 전화하면서 짜증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남자친구를 만나고 싶지만 제 생활이 있는거고 앞으로 학년이 높아지면서 취업준비하면 더 못만날수도 있는 상황일텐데,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남자친구와 상의를 해볼거지만 앞으로 서로 더 바빠질거고 그러면 소홀해질수도 있을텐데, 남자친구 휴가 때 딱딱 맞출수도 없는 거고 좀 벅차다는 느낌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lyyyyy
· 6년 전
짜증난다고 그대로 표현하는 남자친구라니..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san (리스너)
· 6년 전
어떤 관계이든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연애라고 할지라도 서로 상대의 개인생활을 존중해주어야 하고, 연애로 인해 마카님의 삶에 타격이 와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친구든 연인이든 서로가 즐겁고 서로에게 이로워야 하는 거니까요. 마카님은 현재 자신의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것 같은데, 자신이 감당하기 벅찬 것은 반드시 상대와 상의하고 서로 맞춰나가야 해요. 마카님이 남자친구 분과 잘 상의하실 거고, 남자친구 분도 마카님을 배려한다면 이해할 거예요. 만일 그러지 않는다면...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에게는 지금 연애 말고도 신경써야 하는 일들이 많고, 항상 연애가 1순위일 수 없으니 거기에 올인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emma03
· 6년 전
남자친구와 대화로 풀어 보시다가 도저히 남자친구가 이해를 못 한다면 헤어지는게 좋을거 같아요. 냉정히 얘기 하면 남자친구는 나중에 생길 수 있어도 님의 미래를 위한 기회와 준비는 다시 오지 않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