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애인은 항상 제가힘들다면 잘 못받아주는성격입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제 애인은 항상 제가힘들다면 잘 못받아주는성격입니다 그런데본인은 힘든일을 위로받고 격려해주길바래요 본인상황은 어느새 제가 다 괜찮다 이해한다고 말해줘아 한답니다 그런데 그 상황에 제가 지쳐갑니다 저도 기대고싶고 위로받고싶은데 힘이듭니다 맘도 닫혀가고 만난지 468일 이제 서로 눈빛만봐두 알수있다며 남친은 좋아해요 편해지고 익숙해지고 사랑하고 넘좋다네요 근데 전 그렇지않네요 거의포기상태고 지치고 맘도 닫혀서 사랑인지 잘모르겠어요 계속만나야하나요? 괜찮다고만 하는 제자신이 싫어집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wo1 (리스너)
· 6년 전
저는 애인은 아니지만, 평소에 친구들 사이에서 들어주는 역할을 많이 해요. 친했던 친구에게 고민을 말했더니 잘 못 받아주더라고요.. 그런 관계가 애인사이라면 마카님께서 더 지치지 않을까 싶어요. 익명으로도 털어논다고 해도.. 믿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털어놓는 거랑은 다르죠. 남자친구에게 일단 상황을 말해봐요. 나도 고민이 있고, 위로 받고 싶은데.. 조금 힘들다고.. 말이죠. 마카님께서 많이 지쳤고, 사랑하는지 모른다면 생각 할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일방적인 사랑은.. 힘들테니까요. 먼저 상황을 말해보고, 남자친구분을 믿을 수 있고, 의지 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아니라면 헤어지기 보단 생각 할 시간을 먼저 가져요. 제가 마카님보단 많은 상황을 알지 못해서 정확한 답이 아닐거에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참고 정도만 하시고, 가장 중요한 마카님의 생각을 우선시해요.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ㅎㅎ 오늘도 수고 많았고, 푹 주무셔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lyyyyy
· 6년 전
위로하고 위로받는 방식이 어떠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방적으로 표현하고 들어주는 관계라고 생각하신다면 결코 바람직한 상황은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다면 두 분 다 힘든 상황에 대해 힐링하는 활동을 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함께 해보자 약속했던 것들을 하나 둘씩 이뤄가보는 것이요! 예를 들면 같이 봉사활동을 한다거나 공방에서 서로를 위한 물건을 만들어보고 그 외에도 게임이나 여행, 맛집 탐방 등 두 분다 좋아하는 것을 찾아 스트레스를 푸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것은 직접 글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몇 줄 안되는 카드라 할지라도 표현하는 데 많은 고민을 거듭하고 결국 많은 것을 담아낼 수 있더라구요. 교환일기라던지 데이트 이벤트로도 괜찮고 혹은 그냥 평소에 했던 생각들, 겪었던 것들을 편하게 써보는 것이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고, 연인관계에서는 특히 더 각별해지는 효과를 봤었어요 온전히 제 생각이기에 감히 이래라 저래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마음 조금이나마 푸시고 위로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jin6685
· 6년 전
일방적인건 어느쪽으로든 인간관계에선 잘라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s
· 6년 전
워 그런관계가 연인이라 말할 수 있을까요? 제주변에도 있는데 진짜 짜증나요 친구도 이렇게 싫은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rm486
· 6년 전
이기적인사랑은 상대를 힘들게해요 대화해보세요 솔직히 내맘도 알아줘라고 했을때 시쿤둥하거나 그대로면 그정도 뿐인 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