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정말로 들어주는 것 만으로 뭐가 나아질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elocosta
·6년 전
궁금한게 정말로 들어주는 것 만으로 뭐가 나아질까? 전문가도 아닌 사람끼리? 들어주는 사람의 정신건강은 어쩌지? 물론 슬플 때 확 울고 일러바치고 나면 잠깐 나아지긴 하겠지만 우울증이란 그런게 아니잖아 우울증환자+우울증환자= 더 우울해진 우울증환자 두명 보통은 이렇지 않은가. 정말로 우울한 사람끼리 모여있는게 좋은 쪽으로 시너지효과가 날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6년 전
이야기하고싶은 것이 있는데 아무한테도 말하지 못하다가 누군가에게 이야기했을때 속이 시원하다거나 혹은 답답함이 조금은 해소되는것이 있죠. 그렇기에 우리는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이야기하기도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이야기를 하기도하지요. 그렇기에 우리는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스트레스가 해소됨을 느끼기도하고 내가 생각하는 문제가 해소는 안되더라도 답답함은 조금이나마 나아지는 것이라 생갑합니다. 들어주는 사람도 또다른 누군가에게 그렇게 얘기하며 해소하거나 혹은 휴식을 취해 나아지기도하고 이는 사람마다 다 다르니까요. 우울증이란것이 물론 팍 울고나는 등의 행동으로 모든게 나아지기엔 한계일수도 있겠죠. 허나 사람마다 다른 것이 우울증 환자분과 또다른분이 같이 있으면 서로 공감하고 더 의지하게되고 이해하게되면서 오히려 더우울해진 2명이 아니라 좀더 완화된 사람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