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조금 길더라도 읽고 조언해주시면 감사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안녕하세요?조금 길더라도 읽고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타 지역(시골이라고도 할수있습니다)에서 전학을와 중1부터 (지역은 밝히지 않을게요)도시 중학교를 다녔습니다.당연히 학교첫날에 친구들의 관심은 저에게로 쏠렸었죠.그래서 자랑은 아니지만 중1생활은 여자 남자 구분할거없이 인기가 많게 지냈고 공부도 잘해서 저는 되게 인기많다고 생각했습니다.그렇게 중2에 올라갔고 올라가서도 남자여자 불문하고 잘지냈습니다.그러던중에 제가 호감이 가는 여자애(A라고 할게요)가 생겼고 A한테 호감있다고 말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A는 다른남자얘를 좋아하고 있었고 그뒤로도 저흰 친하게 지냈어요 하지만 전 되게 힘들었어요 A와 연락하면서 싸운적도 많고 투정다 받아줘도 내가 잘하고있는건가?라는 느낌이 들때도 있었고요..그뒤로 4개월뒤에 제가좋아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A는 남자친구 만들생각이 없다하고 그래도 좋게 끝났어요 학교에서도 A가먼저 말걸어주고 그래서 예전처럼 다시 친하게 지냈거든요 그 후 며칠안가 엄청크게 싸웠습니다 그래서 완전 어색했는데 저는 이런일이 처음인지라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몰랐고 그래서 A랑같이 노는친구들 2명정도 한테 고민상담?그런걸 물어봤어요 제가 생각이 좀짧았죠..그게A한테는 기분이 나빴던 거죠 이런저런거 다 합해서 걔랑 싸우고 1달간 말을 안하고 살았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제 성격이 친구 1명이라도 어색해지면 제가 잘못하지않았어도 먼저 사과해서 푸는 스타일이거든요 그래서 되게 힘들었는데 점차 무뎌지고 신경이 쓰이지않았어요 1달후에 A가 전화하자해서 전화로 결국엔 화해하고 친하게 지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제가 화해하기 전에 여자친구를 만들었어요 이친구를B라 할게요 일단 저는 A투정다 받아주고 성격알때부터 마음은 이미떠났어요 그래서B랑 연락하다가 사귀게 됬구요 근데 그걸A무리 친구들이 알게됬지만 고맙게도 말안하고 저랑 같이 친하게 지냈어서 서로 연애얘기 하고 놀았어요 그런데A가 그걸 알게되고 저를 불러서 주위에 저랑안친했던몇명의A무리중 소수가 저를 같이 둘러싸고 A가 우니까 같이 동조하는듯이 그러더라고요 저는 이런일이 한번도 없었어서 되게 당황하고 힘들었어요 울기도 했었고요 저는 그 아이들이 A의 얘기 즉 한쪽의 얘기만 듣고 판단하는게 친구를 잃는거같아 너무 기분이 안좋았어요 그래도 A무리에서 저와 친했던 얘들은 똑같이 절 댜해줬고 저 나름대로 투정부리는거랑 다 받아주고 힘들어도 참고 그랬는데 A한테 저랑B사귀는걸 말안했다고 그렇게까지해서 절 이렇개 만드는게 너무 싫었어요 그뒤로 이제 신경안쓰고B와도 다시 잘되고 A도 이제 친구들에게 제 뒷담화 안하고 다닐때쯤 저와 가장친한 친구C가 저와 A의 이야기를 알고있는데 장난으로 A의 등을치고 오는거예요 그리고 하이파이브를 하려하는데 제가 안했어요 하라고 하지도않았는데 A에게 그렇게해서 A는 다시 기분이 나빠지고 저도 그렇게 되서 다시 상황이 좀 안좋아졌어요..솔직히 제생각엔 저는 A한테 좋아한다고도 예전에 했었고 걔 성격도 알고 너무 힘들었기때문에 상처받을까봐 사귀는걸 말안했는데 그거하나 말안했다고 다른얘들까지 제 얘기 전혀 안듣고 저를 가해자로 만들어버리니까 너무 힘드네요..정말 저 어떻게 해야할까요??제발 조언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mSoon
· 6년 전
상당히 복잡하네요 ㅠ ... 우선 A라는 친구에게 마음이 있었고 사귀자고 했는데 거절당했고 친구로 지내는 도중 A와 싸우기도 하고 화해하기도 하다 B라는 친구와 사귀기 시작했다는 거죠? 그런데 사귄 사실을 말 안했다는 거죠? 그거때문에 A는 서운했다.... 정확히 이해한게 맞나요? B랑 사귄 사실을 A에게 말을 안했다하여 울고 그랬다는게 .... A에게 말하세요. 사실 그때 싸워서 말할 상황이 아니었다. 그래도 섭섭하고 삐지고 그런다면 그건 뭐 어쩔 수 없죠. 인간관계에서 내가 아무리 잘하고 선의를 베풀어도 똑같이 선으로 다가오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냥 내 위치에서 상황에서 최대한 악의없이 나답게 좋은마음으로 대하는게 최선이 아닐까 해요. 최대한 섭섭한마음을 풀어주려 상황을 설명하시고 그래도 안좋게 생각한다면 천천히 거리를두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GomSoon 감사해요 ㅜㅜ안그래도 걔랑 얘기할까 생각중인데..그러면 더 사이가 안좋아지고 그럴까봐 선뜻 못하고 있어요 페메는 차단당해서카톡으로 해야되는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mSoon
· 6년 전
님의 글에 혹시 님 위주로 쓴 글이 있는건 아닌가요? 그게 아니라면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사실을 말 안했다는 이유만으로 저렇게 배신당했다? 생각까지 할 이유는 없는 것 같아서요. 마치 님은 언제든 마음먹으면 가질 수 있는 남자인데 그 남자가 감히 나모르게 여자친구를사겨? 뭐 이렇게생각이라도 한것처럼 반응이라 정확히 상황을 이해 못하겠어요 ㅠ ... 어쩌면 님이 쩔쩔매는 못습이 여자 입장에서는 우월감을 느낄? 수도 있다 생각도 들고여.... 정확히 어떤걸 잘못했는지 왜 풀어야 하는지 그 사실을 정홛히 인지하지 못했어요... 아직 어려서 이기심에 그런 걸 수도 있으니 그리고 님도 그 여자랑 싸우면 본인 스스로도 심적으로 괴로워 하신 것 같아... 나를 위해 여자분과 한번쯤 대화를 시도해보시고 그게 안된다면 적당히 거리를 두셨으면 좋겠어요. 문제는 여자의마음을 어떻게하면 풀어줄까가 아니라 지금 내 상황에서 내가 잘못한거 그리고 상황적으로 이렇게 된 이유 등등 생각해보시고 나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하는거에요... 기준을 님에게 가지세요. 여자분에게 맞추면 안되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GomSoon 깊이 생각해볼게요 감사합니다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