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2학년 이과의 한 학생입니다. 현재 제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고등학생 2학년 이과의 한 학생입니다. 현재 제가 꾸는 꿈도, 제가 그리고 있는 미래도 없습니다. 제가 무엇을 원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바라는 꿈이 없어 부모님께서 원하시는 국립대를 목표로 잡고 공부하는데, 성적은 정말 낮습니다. 정말... 매번 공부해야지, 하며 공부한다하지만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가 불편하다며 집중이 되질 않고, 모르는 문제가 수두룩, 하게 쌓이면 그것에 스트레스를 받아 더더욱 집중 되지 않아 얼마 가지 않고 손을 놓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조금만 쉬다가 해야지, 라며 휴대폰을 하게 되는데 조금만 한다는 것이 1시간이 되고, 2시간이 돼 어느 덧 하루를 끝마칠 시간이 되어버리곤 합니다. 휴대폰이 문제다 생각해 폰을 꺼보기도 하고, 잠가보기도 하지만 집중이 잘 되지 않아 머릿속에 들어온 지식이 곧바로 밖으로 나가는 것만 같습니다. 제 의지의 문제지요? 이런 제 의지를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까요? 당장 내일이 시험인데도 불구하고 공부를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하필이면 이 중요한 시기에 1학기 때, 아니 1학년 때보다 더 노력 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 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youha
· 6년 전
흠.. 유튜브에 스터디 위드 미 같은거 틀어놓고 해봐요 은근 집중돼요 아니면 가끔은 장소를 옮겨서 카페에서 해봐도 되고요, 꿈이 없으면 세속적 욕망으로 목표하는 대학교라도 딱 포스트잇에 써놓고 붙여놓고 공부해봐요 스트레스받지 말고 그냥 어차피 대학 가서도 해야되는 공부니까 기본 지식 쌓듯이 한다~ 라고 생각해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leeyouha 조언 정말 감사드려요..ㅜㅜ 오늘부터라도 당장 실천해 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youha
· 6년 전
네넹 부담 갖지 말고 느긋하게 해요 할수 있는 만큼만 한다고 생각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