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여학생입니다. 제 친구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여학생입니다. 제 친구중 한 친구가 욕을 잘씁니다. 아니, 잘쓰는정도가 아니죠. 욕을 하는게 일상인 친구입니다. 저를 비롯한 다른 친구들에게 상처받는 욕을 합니다. 예를 들면 (피구할때) "아 존X 못해... 기분 ***네 ㅋㅋㅋㅋㅋ" 또는 (복도에서) "아 좀 때리고가지마 X신들아 작작 쳐야지" 이정도 욕을 쏟아내는 친구입니다. 그 친구랑 짝이 되기도 너무 싫습니다. 그런데 내가 다가가서 하지말라고 하면, 저도 욕을 먹을까봐 겁이 납니다. 제가 마음은 강하지만 몸은 약하거든요.. 쉽게 몸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욕먹을까봐 말을 안거는게 이상하긴하죠? 그래도...전 제 마음까지 상처받기 싫답니다.... 그렇다고........ 친구들이 욕만 먹을텐데.... 내가 먼저 다가갈까요..? 제가 먼저 다가갈까요..? 아니면 그대로 놔둘까요... ..... 역시 친구들이 욕 먹지않고 내가 먼저 다가가야겠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oyoi
· 9년 전
친구를 지적하는 건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본인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믿고, 다른친구뿐만 아니라 그 친구도 위해서 조언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qaz
· 9년 전
욕을 안쓰면 학생때는 대화하기 힘든죠;ㅅ; 그래도 평화적인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친해진뒤(욕하지말라는 말이 기분안상할정도) 말씀 해보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