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지5년차. .아이도 5살. . . 만난지3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결혼한지5년차. .아이도 5살. . . 만난지3개월만에 아이가생겨 6개월만에결혼. 요즘들어 더더욱남편이너무 싫어요. 살닿는것도싫고. 끔찍해요. 부부관계도 억지로가끔참고 하다가 이제는정말너무싫네요. 밥도같이먹기싫고. .보는것도싫고모든것이싫어요. 아이때문에노력하고있는데 요즘도대체왜이러는지. . . . 남편이너무싫으신분, 어떻게하시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pidh
· 9년 전
혹시 남편이 어떤 점에서 싫은지 스스로 알고 계신가요? 아니면 이유는 모르겠지만 남편 자체가 싫으신건가요? 어느쪽이든, 충분히 그러실 수 있어요. 한 5년 만나신 후에 결혼한 것도 아니고, 3개월만에 사람의 모든 부분을 알 수 는 없죠. 제 주위에도 작성자님 같은 케이스가 있었어요. 저희 외삼촌 부부인데요. 그 경우에는 삼촌이 바람을 피워서 싫어진 케이스였어요. 아이는 둘이었고 둘 다 유치원생이었죠. 결국은 두 분 이혼 하셨어요. 예전에 이혼 가정에서 큰 아이보다 싸움이 잦은 가정에서 큰 아이가 정신적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고, 그만큼 정서적인 문제가 많다는 연구결과를 본 적이 있어요. 부모의 정신상태가 아이에게도 영향을 주기 마련이라고 하더라구요. 한번 남편이 왜 싫은지 생각해보시고, 이혼 이야기를 꺼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오히려 이대로 관계를 지속한다면 작성자님과 아이 둘 다에게 괴로운 가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디 힘내시고 좋은 해결책을 찾으시길 바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진지한답변. . 소중하네요. . 감사합니다. . . 제가어쩌다이렇게됐는지모르겠어요. . 이혼만이답이겠죠. . . 권태기를잘넘기고싶어도 머리와마음이따로예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igges
· 9년 전
이혼만이 답은 아닌것 같아요. 결론이 이혼이든 아니든 먼저 멀어진 이유와 상처를 살펴보고 확인하는게 먼저일 듯 합니다. 이야기를 나누어보려해도 부부가 서로에게 해 온 패턴이 있으니 중재자 또는 촉진자 역할의 상담자가 있는 부부상담에서 이야기 나눠보시면 어때요? 저도 부부상담 받아보았는데 크게 도움이 됐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m22
· 9년 전
지금 처하신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는게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생각을 그저 곰곰히 앉아서 하는 것 보다는 작은 것 하나라도 직접 써내려가다보면 좀 더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파악해볼 수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