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링님께 먼곳으로간 엄마가보고싶어져요 나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먼곳으로간 엄마가보고싶어져요 나약해지고 무기력해진 자신이싫어요 두살어린동생은 너무나 감당하기 힘든 사고만쳐서 점점 지쳐가요. 엄마가 먼곳으로 가기전 잘못해준게 많아 죄송한게 많은데 제자신은 점점나약해져요 10대에서 20대가 되어서도 아직 마음이 강해지지않아서요 강해질수있을까요 강해지는방법이뭐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unseokim
· 9년 전
본인 자신이 나약하고 무기력해 보이나요? 심적으로는 많이 힘들고 지치셨겠지만, 제가 보기에 글쓴이님은 10대 20대의 나이에 이정도를 감당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정말 놀랍고 강직해 보입니다. 하늘이 있다면 어머님은 이렇게 살아가고 있는 글쓴이 님이 대견스럽고 못해준게 많아 미안하실 겁니다. 그만큼 잘해내고 계시고, 잘 해왔습니다. 그래도 지금 너무 힘들고 지치기에 나약해 보이고 강해지고 싶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생각이지만 도움이 되실 수도 있을까 하여 말씀드릴게요. 강해지는 것은 본인이 현재 자신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데서 부터 출발한다고 생각해요. 아직 충분히 강해지지 않았기에 나는 할 수 없어 하고 포기하기보다, 지금 내가 어떤 것을 잘 해볼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쉽지 않더라도 행동에 옮겨 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거운 책임감이 있으시겠지만 그만큼 이 세상에서 할 일이 많은 당신일 거에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