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 중에 제가 너무 객관적이고 현실적이라고 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친구들 중에 제가 너무 객관적이고 현실적이라고 하는 친구가 있어요...... 저는 제 자신이 오히려 감성적이라고 생각하는데......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건 겉으로만 상처받지 않으려고 하는 것 뿐인데...... 어릴 때부터 남자애들한테 놀림을 받아와서 아예 감성적이고 마음이 여린 것을 숨기고 살아왔는데...... 자살생각한 것도 다 숨기면서 지내오다가 학교 올라오고 나서 선생님한테도 겨우겨우 말했는데...... 주변 친구마저 그렇게 얘기하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어떻게 해야 될지 말해주실 분 없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jsty88
· 8년 전
너무 객관적이고 현실적이다. 제 3자가 보는 관점과 본인이 보는 관점이 달라 괴리감을 느끼시나봐요. 하지만, 타인들이 자신을 정확히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나 또한 타인들을 나의 가치와 사고 방식안에서 이런 사람이다 라고 정의하고 평가하는것처럼, 그들도 그들의 사고방식에 의해 사람들을 평가하는 것이니까요. 타인이 무슨 평가를 하던지와 관계없이 나는 나일뿐이에요. 그저 평가만 그렇다고 하면 그냥 너의 기준으로 나의 행동이 그렇게 생각하는 구나. 정도로 넘기실 수 있는 유연함이 필요할것 같아요. 하지만, 객관적이고 현실적이니 넌 이러면 안돼 라거나 이래야 해. 그 행동은 잘못된거야 와 같은 자신의 의견을 강요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아마도 해결책은 님의 생각을 타인에게 잘 전달하여 관계를 유지하거나, 그 이야기에 귀 기울이지 않는 친구라면 과감히 신경을 끄는게 좋을것 같네요 . 친구임에도 내 이야기를 진지하게 생각하지않고 들어주지 않는다면 과연 그 관계가 오래도록 유지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ejsty88 감사해요...... 짧은 글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긴글을 적어주셔서...... 정말로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jsty88
· 8년 전
@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오히려 제가 더 기쁘고 고마운걸요. 걱정하고 계신 일들이 마음이 편한 방향으로 해결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