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것 들은것 느낀것등 이런것들 내가 몇초전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zllas
·8년 전
내가 본것 들은것 느낀것등 이런것들 내가 몇초전까지 한 행동에 대해 의심이 들고 내가 뭘한지 알면서도 내 기억을 부정하는 증상이 있나요? 지금 이글 자체가 이해가 되나요? 내가 문을 잠군지 알면서도 다시 확인하고 내가 행한 행동을 부정하고 다시 확인하는것을 강박증이라고 하잖아요? 이게 강박증으로 표현할수도 없는 상황이 삶으로 되버렸습니다. 미치기 일보 직전이예요. .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llas (글쓴이)
· 8년 전
@!4a1715e3fc2a2ae69ee 그냥 모든 내 행동이 강박증 처럼 확인 하고 확인하는 생활이 되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gmef
· 8년 전
거의 대부분 심하진 않아도 강박증세가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거울을 10초전에 봤는데 다시 보는 것처럼 사소한 것들요.. 대신 그런것들이 일상에 지장이 없어야 되겠죠 그 강박으로 인해 일상이 힘들어진다면.. 돈은 좀 들더라도 더 늦기전에 정신과 상담을 한번 해보심이 어떨지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ooooo
· 8년 전
많이 불안하신가봐요. 본인 증상을 굳이 특정 병명으로 정의내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정의 내려버리면 오히려 그거에 얽매여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도 제가 하는 거 되게 많이 의심하고 재확인해요. 특히 일적인 거는 중요하기 때문에 메모를 엄청나게 합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가 놀랄정도로요. 너무 힘드시면 윗분말대로 도움을 좀 받아도 될 것 같아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