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부터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게 됩니다.. 타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월요일부터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게 됩니다.. 타지에서 계속 일 하다가 처음으로 고향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내세울 수 있는 대기업, 중견기업 같은 곳은 아니지만 일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타지에 있으면서 돈을 모으기는 커녕 안 좋을 일에 휘말렸고 몇몇 친구들에게도 소문이 나는 바람에 일 하면서 저를 아는 사람을 만난다는 게 두렵습니다 괜한 자격지심인지 몰라도 제 나이대 친구들에 비해 모아둔 돈도 없고 사회를 맛을 덜 본 게 아닌 가 싶기도 하네요.. 그런 감정 때문인지 항상 불안하기만 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ooooo
· 8년 전
비교하지 마세요. 한번 비교하기 시작하면 계속 우울해져요. 저도 마찬가지에요. 남들보다 모은거 없고 뒤쳐져 있어요. 맨날 비교하면서 자괴감 빠지다가 언제부턴가 마음을 놓게 됐는데 그냥 되게 편안해지네요. 우연히 일명 잘 나가는 옛 친구 만나서 이야기했는데 그 친구도 어떤 면으로는 남들과 비교하며 우울하다고 이야기하고 또 어떤면은 제가 부럽다고 하더라구요. 진짜 사람 사는거 다 똑같은데 상대방의 좋은것만 보이는구나 싶어서 그때부터 불안감을 좀 놓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옛날같으면 쟨 잘났는데 내 인생은 형편없어서 애초에 만나지도 않았을텐데.. 좀 늦게 시작하면 어때요. 그냥 내 갈길 가는 거죠. 어차피 가는거 흔들리지 말고 묵묵하게 가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