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서 좋은 점이있을까요? 20후반 여자 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결혼해서 좋은 점이있을까요? 20후반 여자 입니다. 결혼할 나이도 되었고 결혼을 하는게 더 행복할지 안하는게 더 행복할지 하루에도 몇번씩 고민이돼요 세상에는 정말 좋은남자가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좋은 남자는 바람X. 폭력(언어폭력도)X. 빚X 요정도 입니다.. 제가 불안증이있어서 한때 약먹으면서 치료를 받았거든요 남자친구랑 결혼얘길하면서도 과연 이사람이랑 이혼할만한 문제없이 잘 살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커요. 저는 여자만있는 직장이지만 남자친구는 남녀가 함께있는 직장인데 가끔 회식이아닌 그냥 이성동료들끼리 밥을먹는다거나 집이 같은방향이라 이성동료와 단둘이 차를타고 왔다거나 이런 얘기를 들으면 겉으론 그럴수도있지 하면서도 속으로는 부글부글 끓고 몇개월이 지나도 계속 생각이나요.. 유부남직장인에게 오피스와이프도 많이 생긴다고하던데 괜히 결혼해서 걱정과 불안만 더 쌓이게 될까봐 그럴바엔 차라리 혼자사는게 나으려나 고민이 돼요.. 정말 여자를 속안썩이는 그런 남자가 세상에존재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veu
· 8년 전
분명 있어요 저도 그랬고, 주변에도 많아요 일편단심인 사람들 좋은 사람 만나시길 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ek
· 8년 전
이성동료와의 직장 업무로 카풀을 할수도 있고 미팅이나 식사자리를 할수도 있죠. 결혼전이니까요. 결혼하면 알아서 피해주고 남자도 처신을 잘해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ek
· 8년 전
길게 보세요. 길게. 결혼해서도 속 썩여요. 남자는요. 죽을때까지 애라고 생각하세요. 근데 남자가 사고치는 경우의 수는 단순해요. 술,여자,도박. 이거 세개 아닌이상에야 서로 마음 통하고 이러면 싸워도 잘 삽니다. 안싸우는게 가장 좋지만 살다보면 엄청 싸워요. 그래서 싸우고 내가 상처받을까봐 못하겠다 생각하면 아무것도 못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ek
· 8년 전
저도 늘 불안해요. 나이는 아직 젊다는데 배운것도 가진것도 기술도 없고 몸은 종합병원이고. 근데 사직서 내놓고 6월부터 백수네요 ㅋㅋㅋㅋ 매월 대출 원리긍 납기일 문자 오거든요. 월 42만원씩. 결혼요. 저는 정말 초고속으로 했지만 후회안해요. 일단 하고 후회하자. 연애 1년을 혼인신고 맞이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ek
· 8년 전
결혼해서 좋은거요? 딱히.. 갈 시간인데 안가고 같은 공간에 지내는거요. 결혼해서 좋고 안좋고는 별거없어요. 내가 이 사람이랑 같이 가도 될지를 봐야죠. 이 사람 아니면 안되겠다. 오픈할건 하고. 다만, 남친의 이성동료에 대한 부분은 본인이 확실히 극복하셔야해요. 상처받기 싫으니 하지도 말자는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apsick
· 8년 전
저랑 똑같은 고민을 하시네요 정말 슬프지만 저는 직장인인데 제 주위에는 결혼한 유부남이 아무렇지 않게 클럽을 가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걸보고 있자면 정말 남자에 대한 회의감이 들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zer
· 8년 전
남자이고 미혼이라 확답은 못합니다만, 주변을 보면 아주 드뭅니다. 속 안 썩이는 남자는 아주아주 드뭅니다. 어느정도의 리스크를 감수하실 생각이 없다면, 싱글로 사심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답변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