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이고 스트레스를 거의 안받고 받는다해도 금방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긍정적이고 스트레스를 거의 안받고 받는다해도 금방 푸는 성격이었는데 올해들어 체력적으로 너무 지치고 조금만 뭘해도 피곤하고 그러다보니 불면증은 더 심해지고 저혈압도 더 심해지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게되고 그러다보니 무기력이 심해지고 잠을 제대로 못자니 면역력도 떨어지고 악순환의 반복이다. 가뜩이나 하고싶지 않은 일을 선택해서 꾸역꾸역 해내긴 했는데 역시나 안좋은 운때문에 일이 틀어져서 그나마도 진척이 없다. 성취감 제로. 자존감은 더 내려가고 스트레스를 가장 소중한 사람한테 풀게된다. 마음속에 조금의 여유도 없는 느낌 내 인생은 없는것같다, 남자친구도 가족도 친구도 곁에 있지만 고립되어 있는 느낌. 누구와도 백프로 정서적 교감을 할 수 없어 외롭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jhjoo
8년 전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듯 하네요.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계시다고 하셨는데 혹시 그때부터 더욱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건가요? 하기 싫은 일을 하면서 활기차고 기분좋게 지낸다는게 사실 힘들죠. 마지못해 하다보면 자연히 성과도 부진하게 되고 이것이 또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악순환의 고리가 시작되는 겁니다. 더군다나 이런 스트레스가 소중한 사람으로 향하게 된다면 정말 가슴 아픈 일이죠. 현재 마카님은 자신의 스트레스의 원인은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하기 싫은 일을 시작했고, 더구나 일의 성과도 좋지 않다는 것. 원인을 알면 해결은 사실 쉽습니다. 원인을 제거하면 되는 것이죠. 하기 싫은 일은 그만두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시작하는 것. 어떻게 보면 단순하면서도 근본적인 해결책이지요. 하지만 마카님이 그 일이 싫으면서도 할 수 밖에 없는 불가항력적 상황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황상 마지못해 하는 그 마음이 얼마나 답답할지 많이 안타깝습니다. 만약 그런 상황이라면, 자신이 그 현실에 짓눌리지 않도록 조금 더 강해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어쩔수 없어 그 곳에 머물고 있지만 내 마음과 육체까지 그 상황에 지배당하지 않게요. 벗어날 수 없다면 그 상황을 받아들이고 내가 지배하도록 해야겠죠. 마냥 그 현실이 나를 끌고가게 그냥 두지 말아요. 그 현실 안에서도 나의 의지와 판단으로 이끌어 나가세요. 그리고 이러한 자신의 상황을 주변의 소중한 이들과 자주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가깝고 자주 보더라도 이러한 속마음은 이야기 하지 않으면 알기 힘드니까요. 내가 지금 어떤 상황이며, 내 마음이 어떤지, 어떻게 하고 싶은것인지를 표현해야 그들도 한결 쉽게 마카님을 이해해줄 수 있으며 혹여나 님이 힘이 들어 짜증을 내더라도 받아줄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모든 것을 다 이해해주는 그런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죠? 하지만 현실에선 이는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서로 자주 설명하고 표현하며 교감을 나누면서 조금씩 알아가야 하죠. 세상에 100%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란 없습니다. 이는 어릴때는 잘 모르다가 나이가 들수록 더 명확하게 인지하게 되는데요. 그것은 나란 사람, 내 주변의 친구들 역시 성장을 하면서 자아가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나란 사람의 틀이 잡히면서 몰랑몰랑하게 누군가와 완벽히 통한다는 느낌을 가졌던 과거와는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되지요. 하지만 마음이 잘 맞는 새로운 친구가 생기는데요. 그것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스스로를 긍정적이라고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일수록 실제 자기 자신의 모습과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자기 자신에 대해서 더욱 알아가고,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리고 꾸준히 내 마음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권해드립니다. 스스로를 돌아보고 위로하고 용서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에 짓눌려 마음의 여유를 잃고 몸이 아파지게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입니다. 감정일기를 써보는 것, 자기를 돌아보게 하는 책이나 컨텐츠를 읽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스스로를 위해 투자한다고 생각하시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십시요. 특히 유산소 운동은 우울증을 예방하는데에 어떤 약보다 우월합니다. 또한 숙면을 돕고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생활에 활력을 주고 자기효능감을 높여줍니다. 자신의 힘든 상황에 대해주변의 다른 사람들과 자주 얘기하고 공감받는 것은 물론 중요하지만 늘 모든것을 교감하고 이해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불가능하기도 한 문제이구요. 자존감은 떨어지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는 풀고있고 그런 스스로가 더욱 싫어지고있는 지금, 짜증을 내기 전에 본인의 상황과 생각, 고됨에 대해 주변사람들과 나누고 한편으로는 자기 자신의 내면과 건강에 시간을 투자하시면서 스스로와 가까워지세요. 마인드카페에서 마카님의 성찰을 돕고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woomiwoo
· 8년 전
지금 딱 저의 모습을 보는것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ute
· 8년 전
스트레스에 치일 때마다 보러와야 겠어요.. ㅠㅠ 화이팅 합시다! 운동부터 해야 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yjsm84
· 8년 전
지금 딱 제가 그래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0704
· 8년 전
지금저의모습이랑 너무 닮아있어서 놀랐네요. 모든일상이무기력하는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08
· 8년 전
저도 그러고 있습니다ㅠ 이러한 상황이 이어지다보니 지속적인 두통과 속 울렁거림 때문에 일도 못나가는일이 많아졌습니다. 저는 정말 싫지만 내일 부터 그 일과 붙니 쳐볼려고 합니다. 둘다 잘 해결되면 좋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mo000ont
· 8년 전
저도 거의 같은 상황이라 공감이 많이 돼요ㅠㅠ 모두 다 잘됐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fo2703
· 7년 전
스트레스도풀고노래방도가서노래두부르고사람들도만나보고세상을살아가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mjammee
· 7년 전
저랑도 같은상황이에요. 생각보다 같은사람이 많네요.. 우리모두 힘내고 이겨봐요!! 소중한사람에게 나도 소중한존재로 남아야하지않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12
· 7년 전
3xz and 빌보드는 ㅇㅁ ㆍㅇ.ㅈㅇ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ella2
· 7년 전
제가 며칠 전부터 계속 누군가님 상황하고 비슷해지는데...(외로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