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스트레스#공부#자꾸만약해진다 중3이고 이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중3이고 이제 고등학교 들어가야 하는데.. 점수가 너무 많이 떨어졌어요. 국어 21점 떨어지고 수학 18점 떨어지고 ..평균 6점 떨어졌어요. 점점 공부하라는 부모님의 압박도 심해져요. 이대로라면 인서울도 못한다, 이 성적으로는 언니처럼 지방 사립대 가야한다, 너는 조금만 더 공부하면 할 수 있는데 왜 자기보다 머리 나쁘고 급이 낮은 아이들과 같은 대학에 가려하느냐 등등.. 진짜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제가 공부를 아예 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나름대로 스터디 플래너도 쓰고, 목표한 공부량을 채우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제가 아이돌 덕질을 좋아하는 편이고 조금 덜렁대는 편입니다. 그래서 제가 실수할 때마다 엄마께서는 항상 아이돌 생각하느라 제가 그런 실수를 하는 것이고, 공부도 못하는 거라고 말씀하십니다. 솔직히 저는 아이돌 때문에 제가 공부도 못하고, 덜렁대는 거라고 생각하고 싶지않지만 정말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아이돌을 아예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돌이 인생에 없다면 저는 정말 살기 싫습니다.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공부와 덕질이 양립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없는 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sigogizo
· 8년 전
공부는 인생에 전부가 아닙니다. 고등학교 시절은 그 누구보다 열심히 놀아야 한다고 생각 하는 1인으로써 성적이 떨어진다고 해서 스트레스 받아 몸이 않좋아지는 것 보단 뭐~다음에 잘하면 되지 툴툴 털고 건강해지는 길을 선택하겠습니다. 학생때 공부는 중요하긴 합니다만 학생이라고 공부만 하는건 억울 하니까 재미진 경험 하시길 바랍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gasigogizo 마음의 위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apluie
· 8년 전
음.. 그래도 고등학교는 1가지에만 몰두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고 그거 허비하면 나중에 더 후회합니다.. 잠시만 덕질 안하시면 후에 학력으로 더 열등감 안느끼실 거에요.. 사회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굉장히 차가워서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parapluie 그렇기도 하네요...이제부터라도 덕질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