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에는 금전적으로 여유로운 아이들이 많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내 주변에는 금전적으로 여유로운 아이들이 많아요. 그래서 그런지 내 친구들 옆에 있으면 자연스레 위축될때가 많아요... 저는 먹고살기 힘들 정도는 아니지만 넉넉치 못한 형편이에요. 게다가 아빠는 술을 너무 많이마셔서 술값도 만만치 않아요. 하지만 저는 이 사실을 숨기고 살고 있답니다. 사실 저희 부모님은 두분 다 고졸이세요. 공부는 잘하셨지만 형편때문에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셨어요. 그래서 그런지 저에게 부족한 돈으로도 학원에 꾸준히 보내주셔요. 감사하게 생각해야하죠 당연히. 가끔 아빠 생각하면 코가 찡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도 어쩔수없는아직 철이 덜든 학생일 뿐인가봐요. 여유로운 친구들 옆에 있다보니 저도 계속 욕심이 나게 되더라구요. 저도 제 방이 가지고 싶고 용돈도 받고싶고 좋은 옷과 물건든 다 탐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저도 모르게 이유도 설명하지 않고 불만과 짜증을 표출해요.이유를 말하면 상처받으시겠죠. 저도 여행 많이 가고싶고 해외도 나가보고싶어요. 비행기도 한번도 못타봤거든요. 이런것들도 친구들한테는 부끄러워 말도 못해요...참 ***같다ㅎ 커서 독립도 하고 여행도 다니며 제 인생을 즐기고 싶어요. 하지만 언니와 저는 커서 일하며 부모님 용돈 적금 생활비 빚갚기 다 하면 여행은 언제갈수있죠? 하하하 원래 인생이 이렇게 불공펑합니까? 진짜 너무들 해요... 왜 모든 사람은 평등한데 사는모습은 왜이리 다른지... 모순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나 저도 이걸 바꿀순 없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aling321
· 8년 전
그 마음 잘알아요. 저도 고등학생때부터 그랬어요.. 아직은 학생이시니.. 앞일 걱정말고 조금만 견뎌보세요 단, 성인이 되시면 조금은 이기적이 될 필요가 있어요 부모님이 경제활동 능력이 되신다면 본인은 부모님 손벌리지말고 본인의 인생을 살아야합니다. 너무 큰 부담을 갖지마세요. 전 그러지 못했거든요 하지만 이것또한 시간이 지나니 해결되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160530s
· 8년 전
어렸을적 내 얘기같아서 몇자 적어요. 혹시나 가족을위해 돈벌어서 전부 투자하지 말아요.. 하고싶은걸 해야지 후회가없고 병이없어더라구요.. 예쁜나이 돌아오지않는시간들에 투자했으면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penend
· 8년 전
흠. 친구들에게 위축되지마세요 저도 원래 중학생때까지만해도 집 못사는거 부끄러웠는데 주변에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형편이 어려운집들. 저 조차 여유있는척해요. 맨날 비싼거 입고 비싼거 사먹고 놀러갈때 여유롭게 돈쓰고 근데 그거 그냥 거래처 사장님이 주신 비싼옷이고 버스비아껴가며 라면만 먹어가며 돈아껴서 친구들이랑 놀아요 ㅎㅎ 뭐어때요 나만 떳떳하면 됐지! 그래도 친구들한테 잘사는척 여유로운척은 하지않고 솔직하게말해요 나 요즘 돈없어서 일주일째 라면이다 라고 떳떳하게 말하거든요 ㅎㅎ 뭐어때요 공부열심히해서 성공해서 나중에 더 잘 살면 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osri
· 8년 전
흠..때론 너무 고민할 필요 없는걸 고민해서 피곤한듯..저도 글쓴이분처럼 혼자 고민을 많이했던 편인데, 살다보면 힘들었던 일들이 웃으면서 넘길 수 있는 날이 오더라구요?대학때 돈벌려고 일년 휴학하고 죽어라 일만하기도 했고, 그돈으로 학비내고, 기회가 되면 해외도 나가보고 대학땐 공부 좀 열심히 하면 장학금받을 길이 많아서 그걸로 용돈벌이도 했던 것 같네요ㅎㅎ길은 찾으면 있어요! 가끔은 굴러들어올때도 있고ㅎㅎ힘들었던 만큼 좋은일이 또 생길겁니다! 힘쇼!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9
· 8년 전
해외 나가고 싶어서 나는 해외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무작정 찾아서 지원했고, 붙어서 해외에서 일해봤어. 방법은 항상 있다 고민만 하지말고 직접 부딪혀보면 돼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9
· 8년 전
그리고 나중에 독립후에 내가 번 땡전으로 사고싶은거 다 사면된다 지금은 독립할 생각부터 먼저해. 플랜을 짜서 ! 즐겁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