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돈#학업#죄책감 현재 가정상황이 힘들어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학업]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ikita00
·8년 전
현재 가정상황이 힘들어지고 있어요. 저희집은 부모님 맞벌이로 금전적 면에서 중위층에는 들어있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언니는 미술 저는 음악으로 전공을 시작하며 돈이 터무늬없이 빠져나가게 됬어요. 그래도 엄마아빠가 괜찮다고, 밀어줄 수 있을때 하라고 해서 걱정없이 다녔어요. 그런데 아빠가 군인에서 전역하시고 건물을 하나 사셨는데 시작하게 된 이유가 고향갔다가 소개받은 어느 같은고등학교 후배때문이에요. 그런데 7월말에는 다 지어질거라고 했던 건물이 아직도 반쯤진행중이고, 계획했던 돈보다 2억을 넘게 작업한거예요. 사실 그 후배가 돈 빌려달래서 2억을 준 상태였는데 오버되서 쓰게 된 작업비용으로 퉁친다고 안갚겠다고 나오니 어이가 없었어요. 거기다가 다른 비용이것저것해서 1억 6000천인가 거의 2억을 추가로 더 내놓으래요. 자세한 사정은 저도 잘 모르는데 이 일로 엄마가 일도 다 미뤄두고 아빠랑 내려가서 그사람이랑 얘기하고 재계약하고 그러고 오늘 돌아오셨어요. 근데 전혀 잘 풀린 것 같지않고 오히려 혹이 달려온 느낌이에요. 엄마아빠한테 사기치고, 저한테 성적모욕도 주고 한 그 사람이 너무 증오스러워서 눈물이 나와요. 아직까지도 자기는 잘못이 없다고 진짜 뻔뻔스러워서.... 인부들한테 돈도 안줘서 일안하고 있었는데 자기 잘못이 없다는게 말이되나요? 언니는 대학생이니까 곧 등록금도 내야하는데 저는 고3을 앞둔 입시생이고, 대출받을 곳도 없고 진짜 집안상황이 심각해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죄책감이 들어서 엄마 안계신동안 언니랑 둘이서 싸우지도 않고 집안일 다 해놓고 했는데 전혀 죄책감은 가시지 않아요. 레슨선생님들은 이제 수업시수 더 늘려야한다고 난리인데 아마 이상태로라면 혼자 공부해야하지 않을까싶네요. 이런 상황일수록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ciophobia
· 8년 전
정말 너무 힘드셨을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중3이라 정말 힘이 되는 말을 할 수 있을진 몰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부모님 말씀도 믿으시고 자기 때문이라는 생각은 안 하셨으면 좋겠어요 고3이면 정말 많이 힘드실 시기라고 들었어요 그 힘든 시기만큼 더더욱 힘내시고 긍정적인 생각만 하셨으면 좋겠어요 좋은 밤 보내세요 응원해드릴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kita00 (글쓴이)
· 8년 전
읽어준것만으로도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jgangel
· 8년 전
저도 비슷한 상황을 겪었습니다. 죄책감에 더 열심히 공부했고 지금은 의대 재학중이에요. 힘들수록 발판삼아 중심만 잃지 않는다면 꿈을 이뤄 부모님을 호강시켜드릴 수 있을거에요. 대학 진학후 장학금 전형도 많으니까 국장등 여러 가지 알아보시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ft8
· 8년 전
집을 지을땐 금액이 책정이 되고 계약을 합니다.. 집을 산 사람의 특별한 요구가 없는데 예산을 오버하면 그건 인테리어업자나 건축업자가 부담하게 될텐데 왜 돈을 계속 달라고 하는지도 의문이네요. 그런분야 전문 변호사 사무실에 상담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무료로 진행해주는것도 있으니 가서 얘기라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