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매일 6시30분 전에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고3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매일 6시30분 전에는 기상을 하는데 유독 일요일만은 그게 잘 안되요 그러다보니 30분 늦게일어나도 제 자신한테 화나고 피곤해도 온갖 짜증을 내면서 일어나요 사실 고3도 사람인데 기계적인 욕심이 자꾸 생기는 것같아요 학교 안가는 일요일은 학교 가는 시간에 도서관 가기로 정하고 집에도 하교시간 비슷하게 들어가야 할것같은 욕싱이 생겨요 주말이니까 더 해야겠다는 욕심 안하면 남들보다 뒤처질 것 같은 불안감 저 말고 다른 친구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고3이면 이렇게 까지 해야 하는거 맞죠? 제가 열심히 한다는 소리는 듣지만 잘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roo
· 8년 전
고3이라고 열심히 해야하는 법은 없지만 열심히 사는 건 좋은 걸테니까요. 그래도 휴식기간같은 걸 주는 건 어떨가요? 매일 매일을 나를 몰아세운다면 분명 지칩니다. 기계적인 욕심이 자신을 기계로 만들 수 있어요. 그 끝은 일어나보니 응급실이더라고요. 이때부터 이때까진 몸과 정신을 위한 휴식! 일단 누워서 아무생각하지말자라는 느낌으로. 그리고 잘하고 있어요. 스스로가 그 상황에 만족한다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noom
· 8년 전
열심히 잘하고 있어요! 다만 평소에 열심히 했으니까 몸이 피곤해서 조금 쉬고 싶어하는 것 뿐이에요 절대 조금 더 쉬었다고 해서 남들보다 뒤쳐지지 않아요 무리하지 말고 건강을 지키면서 할 때 스트레스도 덜 받을거에요 욕심내고 있는 거 당연하고 너무 장하지만 꼭 쉴 땐 쉬면서 했으면 좋겠네요 친구는 고3이기전에 아직 19살이라는 거 꼭 기억하면서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estepwait
· 8년 전
어휴 일주일에 한번은 쉬어야하지 않나요... 어휴.. 공부할때 집중 잘하면 하루쯤은 쉬어도 된다고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onestepwait 집중을 오래 못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estepwait
· 8년 전
안쉬니까 집중이 안되는걸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