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나는 솔직히 '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성범죄]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나는 솔직히 '남자는 늑대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은 가까이 지내고 싶지 않다. 저 말에서 쓰인 '늑대'라는 말이 맥락상 '음흉하고 성욕이 왕성하다'는 뜻으로 쓰이는 건데 어찌보면 자기는 '늑대와 같이' '음흉하고 성욕이 왕성'하기에 '넘치는 성욕'을 '주체'하지 못하고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식으로 성범죄 합리화를 할 수 있는 여지를 주는 말 같아서 꺼려진다. +'성욕을 주체하지 못해'서 성범죄 저지를거면 자연으로 귀의해서 살아줬으면 좋겠다. 심지어 개들도 ***은 안하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ityata
· 8년 전
보통 '남자는 늑대다'라는 말은 여자들이 남자를 조심히 만나야 된다거나 안 좋은 남자를 만났을 때 위로하는 느낌으로 과장해서 모든 남자는 늑대다 라고 하지 남자가 쓰는 경우는 거의 없지 않나요? 오히려 '모든 남자는 xx다' '모든 여자는 xx다'와 같이 사람마다 다른 성격을 성별로 판단하는거에 문제를 둬야하는거 아닐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anityata '남자는 늑대다'라고 말하는 남자가 생각 외로 정말 많아요. 넷상에서 뿐만 아니고 현실에서도 종종, 어쩌면 자주 들리는 말이에요. '여자가 남자를 조심히 만나야 한다'는 뜻을 전할때 쓰신다는 것은 '남자들은 성욕이 왕성하니 여자인 네가 조심하라'라고 해석될 여지가 있는 발언이라고 생각되네요. 또한 말씀하신 그대로 '여자들이 남자를 조심해서 만나야 한다','안 좋은 남자를 만났을 때 위로하는 차원'에서 쓰인다는 것도 저로선 좀 이상하게 느껴지네요. 위로를 하려면 차라리 '그 사람이 나쁜 사람이었어'라고 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 아닐까요? 아무리 과장을 했다고는 해도 '남자는 늑대'라고 하는 말을 위로로 한다거나, 일종의 충고로 한다는 것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피해) 여성에게 책임을 전가시킬 수 있는 여지를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생각을 쓴 글과 중첩되는 내용이긴 하지만, '남자는 늑대야',라고 하는 말이 어떤 생각을 전제로 하고 있고 그러한 것을 고려한다면 '남자는 늑대'라는 표현이 어떤 식으로 해석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본다면 저로선 그리 좋은 표현이라고 생각할 수 없어요. 마지막으로, 성 고정관념 타파도 중요하죠, 하지만 '남자는 늑대'라는 표현 역시 성별을 전제로 사람을 규정하는 것이 아닐까요? '여자는 늑대' 라는 말은 쓰지 않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8년 전
다각도로 생각해봐도, 저도 그게 누구에게도 득이 되지 않는 표현이라는 것에 한 표 던질게요. 참.. 늑대의 습성에도 참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런 맥락에서 그런 표현을 사용할 때 여성의 입장에서나 남성의 입장에서나 그리 좋게 들리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ayfor
· 8년 전
맞아요. 자연으로 귀의. 속이 다 시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