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중학교 2학년인데요. 제가 지금 그렇게 교육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전 중학교 2학년인데요. 제가 지금 그렇게 교육열이 세지않은곳에서 나름 노력해서 전교2등이에요. 수학은 고1꺼 개념 라이트정도만 하구 영어는 많이 부족해서 (고1 모의고사3등급) 학원 다니기 시작했구 과학은 지금 학년꺼 하고있는데... 상산고가 목표에요 근데 넘 막막하고 미래가 두려워요 상산고가려면 기본으로 고등수학은 쭉 봐야하고, 영어도 모의고사1등급이 쭉 나오고, 과학도 물리,생명,지구과학,등 다 끝내고 가야한다는데 언제 하고 끝낼지...책도 그렇게 많이 못 읽었구 시사도 잘 해야되는데, 뭘 어떻게 손대야할지..걱정되요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는거란 말보단, 노력하면 이시간내에 끝낼수 있다는 말이 듣고 싶어요. 그냥 위로말고 진심으로 지금부터 제가 엄청난 노력을 하면 할수있겠다고 생각되는분만 저한테 조언해주실수 있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uk
· 8년 전
굉장히 성실하신거같아요! 이정도노력으로끝까지가신다면 학교는문제없겠어요~ 지금저는고2입니다 착실하고성실하면 어떻게든잘됩니다(진짜경험을바탕으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d
· 8년 전
누군가의 방법보다 스스로만의 방법을 가장 잘 알고있을거예요 지금 너무 막막하겠지만 급한 맘 갖지말고 한걸음 한걸음씩 꾸준하게 하다보면 나중엔 꽤 많이 발전해 있을거예요. 꿈을 가진 사람은 어쨋든 없는 사람보단 많은걸 이룹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shine89
· 8년 전
다해야하고, 잘해야하고, 잘하는것도 그냥잘하는게아니라 엄청나게 잘해야겠고. 참피곤하시겠네요. 할수있는만큼 하고싶은만큼 하라고 말해주고싶은데 현실적으로 평가해달라 했으니 평가해드릴게요. 영어는 솔직히말해서 길게보고 시험으로 접근하지말고 언어로 접근하면 훨씬 쉬워질텐데 그럴 마음의 여유가없으신거같으니 문법,어휘 먼저탄탄하게 까시고 국어도 문법,문학 완벽하게 배우시고 그위에 비문학문제풀면서 비문학다지시는게 낫고 과학은 솔직히 물리,화학은 지금배우기엔 어렵다느낄거같아서 생물부터 지구과학 화학 물리 순으로 공부하셨으면 좋겠네요 일단 책읽고 시사잘하고 이런건 부수적인거니 필수과목위주로 성적 기반을 다지는거에 집중하시길 수학은 제가 잘해본적이 없어서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gruk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clod 뭘해도 꾸준히가 중요한거 겠죠? 조언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sunshine89 국어 문법,문학을 완벽하게 배우라는 의미를 여쭤봐도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shine89
· 8년 전
말그대로 이론적인부분 문학; 고전시가 현대시 시조 고전문학 현대문학등 이런분류별특징 문법; 수능국어문법 말하는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sunshine8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