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 재정난으로 권고사직. 책임감없는 대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1년전, 재정난으로 권고사직. 책임감없는 대표가 마지막 월급을 지불하지 않아 노동청에 신고를 했었습니다. 3번이나 전화로 지급을 미루는 바람에 화가 났었거든요. 그당시엔 정신 소모도 심해서 신고를 했으니 어쨌든 지급은 하겠지하고 잊었는데, 1년이 지나도록 지급이 되지않아서 불안해졌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노동청에 신고하면 업주는 저렴한 벌금만 내고 정작 지불해야할 임금은 내지않을 확률이 높다더군요. 게다가 3년만 버티면 업주는 지불의무가 사라진다는것과 민사소송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걸 보고 대한민국 법은 정말로 노동자를 지켜주지않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진사람이 없는사람을 착취하며 뿌리까지 부패한 나라... 안그래도 취업생각하면 막막하고 힘든데 신경쓸게 또 생겼네요. 모든건 개인의 책임인 나라에서 애초에 그런 회사에 들어간 제 잘못이겠죠.. 체불이야기를 하면 다른 말 없이 무조건 '노동청에 신고해~ '하던 지인들이 야속하게 느껴지네요. 역시 삶은 고통의 연속인가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ee37
· 6년 전
노동청 신고하면 사업자 통장압수부터 들어가는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tree37 아마 아닐걸요? 형사처벌로 범죄 딱지만 붙고 체불금액을 지급하는건 사업자의 양심에 맡기고 벌금만 부과된다고 들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d8647
· 6년 전
모든 건 개인의 책임인 나라 꼬라지가 되어 가는 건 맞는데 언제 어디서 몇 시에 몇 시까지 근무 하셨는지 씨씨티비 또는 타 방법으로 증거 드리내미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d8647
· 6년 전
그놈*** 뭐같은 말 하지 말라고 하고 증거 내밀고 일한 거 확실하면 그 증거삼아 받아내세요. 그럼 모든 사장과 대표는 지불 미루다 그런식으로 하겠네요. 얼씨구나 좋다 하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red8647 답변 감사합니다. 회사에 cctv같은건 없었고 근무기간 적힌 재직증명서 받은게 있어요. 며칠전에 노동청 가서 민사소송 신청 했는데 잘 해결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