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에 예민하고 섬세하고 고집이 좀 있는 성격입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모의고사]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워낙에 예민하고 섬세하고 고집이 좀 있는 성격입니다. 혹시 모의고사든 어떤문제를 풀든 쌩판 처음 보는 단어나 말의 지문이 나오면 그냥읽고 푸나요? 저는 읽다가 모르는게나오면 이게뭐지.. 혼자계속 생각하고 5번은 다시읽어야 적성이 풀려서.. 문제푸는데 다른사람보다 시간이 몇배는 더 걸립니다ㅜ 모르는상태에서 넘어가면 찝찝해서 그러는데 덜그러기위해선 어떤방법이 있을까요ㅠ 꼭 고치고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soo1111
· 8년 전
헉 문제를 풀으실 때는 모르는 문제는 일단은 넘어가고 아는 문제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가셔야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모르는 것 중에서 다시 풀고 아! 이게 이거군! 하는 것들은 정답 적으시면 되고 ...개뿔 하나도 모르겠다 하는 것들은 진짜 모르시는 것이니깐 그냥 다른 문제 푸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ㅜ 한번 문제집에 막 20문제 등 푸는 것이 있을 때 시간을 정해놓고 차근차근 풀어나가 보세요! 그렇게 계속 연습하시다 보면은 푸는 습관이 길들어지실꺼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ysoo1111 아 감사합니다ㅜㅜ 풀어야한다는 강박에 넘어간다는 생각을 잘 하질못했어요ㅠ 차근차근 연습해봐야겠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ooooo
· 8년 전
개인 공부할 때는 그런면이 정말 장점인데 아쉽게도 시험에서는 단점으로 작용하죠ㅠ 윗님 말처럼 전체적으로 훑어보면서 확실히 풀 수 있는 것들로 점수 확보하시고 어려운 것들 차근차근 풀어보세요. 님의 그런 고집(?)을 놓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고칠 필요없는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그 장점을 어떻게 잘 이용할까 하는 방향으로 생각하셨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