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즐기면서 하시는 분 계신가요..? 너무 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공부를 즐기면서 하시는 분 계신가요..? 너무 고민이 되서 여기에 글 올립니다. 공부를 하다가 집중력을 잃고 다른것에 빠져서 하루종일 그것만 하다가 잠들 때 후회하는 패턴을 계속 반복합니다. 공부 패턴도 그렇습니다 ㅜ 예를 들어 오늘 국어를 하고 내일 국어 복습이나 진도를 나가야 하는데 어제 질리도록 한 기억에 다른 과목 진도를 나가는 경우나, 아예 공부할 마음이 사라져요 종합해서 말씀드리자면, 매우 빠른 속도로 질려요 작심삼일도 아니고 작심일일 이에요 ㅜ 혹시 저랑 같은 분 있으신가요? ㅜㅜ 극복하셨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자기성찰적인 책을 읽으면 해결이 될까 싶어서 참고하려 했지만, 책에 빠져버려서 공부는 뒷전이고 책만 주구장창 읽었어요 ㅜㅜ 이상하게 공부만 하기가 싫어지네요 ㅜㅜㅜ 아예 공부하는 쪽을 접어야 할까요... ㅜ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gboy
· 7년 전
성적을 위한 공부를 하지 마세요~ 하고 싶은 공부를 하세요...대학을 가기 위한 공부를 해도 하고 싶은 전공 아니면 그 후에 하고 싶은 일에 도움이 되는 공부릉 준비하세요~ 하고 싶어서 하는 게 공부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하고싶어서 하는공부란 말씀에 힘을 얻고 가요. 저는 현재 대학교 2학년 까지 마치고 휴학 한 상태로 공무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을 하고 싶은 이유도 명확하고, 그 목표를 이루려고 공부하는 것인데 책 앞에만 다가가면 하기가 싫어지네요.... 공부하기 전에 ‘하고싶어서 하는거다.’라고 다짐하고 공부해봐야겠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deale7624
· 7년 전
제가 생각하기에 공부를 즐기면서 하는 학생들은 공부 자체를 즐기는게 아니라 공부를 함으로써 얻어지는 대가에 대한 성취감의 기대감이 크고, 바라는 목표가 너무 간절해서 공부를 할때마다 목표에 다다른다는 그 만족감에 '즐긴다'고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성취하*** 하는 목표를 뚜렷히 정해보는 것부터 시작해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ntastic
· 7년 전
두시간에 한 번 과목을 바꾸는 것도 괜찮아요. 저도 공부하다 두시간에 한 번은 나가서 바람쐬고 들아와요. 그럼 환기도되고 다시 정신이 들어서 할만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