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고3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원래 저는 공부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모의고사]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이제 고3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원래 저는 공부를 열심히하는 편이 아니었어요. 벼락치기로 시험기간을 넘기고 모의고사는 찍고... 하지만 갑자기 꿈이 생기고 가고싶은 대학이 생기고 요즘 걱정이 쌓여갑니다. 수시는 이미 망했어요.. 그렇다고 수능을 준비하기에 1년도 안되는 시간안에 여지껏 안하던 공부를 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그리고 저의 집형편이 넉넉한편도 아니라 과외나 학원을 다니는건 불가능합니다... 몇몇 분들은 이 글을 읽고 지금 해봤자 늦었다라고 생각하시겠지요... 그래도 1년 동안 최대한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수능을 이미 치른 분들이 이 글을 읽는다면 수능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관한 조언 등을 해줄 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LLK
· 7년 전
오래 전에 친 수능이긴 하지만 운동으로 대학가려다가 불의의 사고로 못가고 1년동안 죽어라 수능공부해서 정시로 대학간 후배가 있습니다. 제 동창 중 한 명도 2년제도 못갈 수준이던 친구였는데 1년 ***듯이 해서 서울 중간권 4년제 갔구요. 충분히 가능합니다. 목표로 한 대학에 입학가능한 과목, 등급에 목표를 딱 정해두고, 지금까지 공부한 경험이 부족하고 쌓아놓은게 없으면 처음에는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연습, 집중해서 교과서 읽는 연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게 좋습니다. 학원갈 형편이 안되면, 전 EBS만 들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능 지문이나 문제가 실제로 많이 연계되기도 하고, 수준별로 강의가 많고, 무료고, 문제집도 저렴하죠. 중요한 건 어떤 과목이든 기초가 부족하면 사상누각이 됩니다. 간단하게 예로 들면, 더하기를 못하는데 구구단만 외웠다고 곱하기를 잘 할 수는 없는거거든요. 본인이 부족하다 생각되면 자존심 따지지 말고 그 아래학년 교재나 교과서 먼저 ***보고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시간이 걸려도 그게 낫습니다. 시간이 쫓긴다고 절대 조급해하지 마시고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기출문제와 EBS만 죽어라 파도 절반 이상은 먹고 들어가는 거니까 계획을 꼼꼼하게 짜 보시기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unBee
· 7년 전
안녕 나도 이제 고3 올라가 나는 꿈은 있는데 대학은 당최 왜 가야하는지 모르겠어.. 그래서 열심히 할 동기도 없고.. 너는 왜 대학에 가고싶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eunBee 제 꿈은 특수교사에요. 특수교사가 되려면 특수교육과에 진학해서 임용을 치러야해요.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대학은 필수로 가야하는거죠.. 저는 꿈이 없기전에 대학을 왜 꼭 가야하는지 이해가 안됬어요. eunBee님의 꿈은 대학을 꼭 가야만 이루어질수 있는 꿈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unBee
· 7년 전
전 꿈이 딱 직업으로 정해져있지 않아요 어렸을때부터 음악 좋아해서 관련된 모든건 다 하고 이제와서 대학에 갈 때가 되니 지금이라도 준비 할 수 있는 작곡과 준비하고있어요 아마 음악쪽은 뭐든 대학 안가도 할 수 있을거에요 취직이 힘들테지만 사실 그것도 잘 모르겠어요 그냥 주변어른들이 대학 안나오면 취직하기 힘들다 그러니까.. 부러워요 목표가 확실해서요 꼭 자기가 세운 그 목표 이뤘음 좋겠어요 축하하고 응원해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eunBee 응원감사합니다! 음악이라니 정말 멋지네요. eunBee님 저도 제꿈을 말했을때 주변어른들이 뭐라고 많이 하셨어요. 교사 되는게 하늘의 별따기 인데 다른 직업을 생각해보라는 말을 엄청 많이 들었죠. 어른들의 말이 옳을수도 있지만 더 옳은것은 자신의 생각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eunBee님의 꿈을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ftright12
· 7년 전
꾸준히만 한다면 1년으로도 진짜 충분합니다. 학원 과외 안해도 상관없어요. 개인적으로 학원,과외 안하고 혼자하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공부할 때 오늘 몇페이지 봤는지 집착하지 마시고, 적어도 오늘 배운 것은 내가 남에게도 설명해줄만큼 공부했는지에 집중하세요. 그리고 배운거 복습 꼭하셔야 합니다. 오늘 공부한 내용은 1일 후, 3일 후, 7일 후에꼭 복습해주셔야 해요. 모든 내용을 최소 3번씩만 복습하면서 천천히 나간다면 개념이 발목잡는 일은 별로 없을거에요. 개념 잘 잡아 놓으시고 수능특강,수능완성,기출문제집 풀면 수능준비 충분히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phi
· 7년 전
수능준비는 무조건 ebs에서 하시는게 나아요 학원다니는 것보다 혼자 공부해야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찾을 수 있어요 저도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그걸 깨달았어요 저는 지금 후회밖에 할 수 없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으니까 열심히 공부하고 좋은 성적이 있기를 바랄께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