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쪽 일하는거 만만치않다.. 왜이렇게 이직률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통신사쪽 일하는거 만만치않다.. 왜이렇게 이직률이 높은지 알것같다 이유는? 바로 억.지.고.객 이런 사람 제발 뉘우쳐라좀. (지금 나는 그런 억지고객아니라고 하는사람있겠지만 그런사람제외지만 억지고객맞는데 아니라고 혼자착각하지말구 아래글을 봐) 진짜 별것도 아닌일에 억지부리고 이기적생각만 갖고(그건알바아니다라는말만하고 이해안하고 고객위주로말하는사람) 얼굴마주***않는다구 막대하고 어떻게서라도 뭐 받아내려고하고 이것 없으면 세상 죽는거마냥 짜증내고 고집부리고 ...우리도 되는걸 안된다고하지않아 안되니깐 안된다는데 그걸 로 생떼부리니 나참. 고객은 아무말이나해도 되고 일하는 직원들이 단어하나 잘못 말했다구 닦달하고. 무조건 다고쳐놓으라고하고.반말찍찍하고. 들어오자마 화내고. 전사람한테 뺨맞은걸 나한테 화풀이하고...(전사람에게 따져 다른사람에게 화풀이내지말고) 진짜 할말 무수히많다많아 어떤부분에서는 고객이해되는부분도있다 정말 고객잘못이 아닌경우 아무래도 중간에 어떤 문제나 오해가 있을수있고 살다보면 이런저런일들도 생기니깐 기계가 한치오차가 없을순없으니깐 또 사람이 하는 일이니깐 그런부분은 충분히 이해가고 인정해 그건 진짜 미안하게생각해 요새는 진짜 로봇이 그냥 접수만 되었음 좋겠다는생각도 들어(그순간 억지 고객들이없어지지) 저런사람 별로없다고 하는데 하도세상 삭막하니깐 좋은 고객들은 별로 없었거든 서로 손톱의 때만도 손해안볼려고 엄청 기를쓰거든 공짜라면.. 어떻게서든 다 공짜로 더받거나 손해안보려고하더라 아니 개인장비까지 우리가 다 알아야하니? 그건 고객들이 알아서 해야하는거고. 우리장비가아니자나 검색창에 치면 다 나오는걸 왜 굳이 전화 기다려가면서 스트레스받으면서 연결되었더니 도움안되는 걸로 왜 전화를 길게잡으면서 화내? 그리고 뭐하면 고객정보보안이 취약하다면서 닦달해서 보안강화해서 말하면 뭘 자꾸 캐묻냐고 그러고 ..뭐어쩌라는건지 설명해도 뭐 죄지은거있는거있는지 말안하는 사람있어 우리가 고객신상터는것도 아니고 그리고 이해를 해봐 왜 묻는건지 본인아니니깐 그렇지 또 전화상이라 본인이라해도 믿기어렵지않나? 요새 보이스피싱이다 뭐다 이러는데 이런건 귀찮아도 고객위해서 해주는건데 그리고 하나하나세세하게 우리가 다아는게아니야 어느정도 고객도 알아야하지않니? 너무 편리함만 추구하고 우리가 시녀냐? 안되면 막 화내고.. 서로 어느정도 기본적으로 알건알아야 대화가 되지 난 a말하는데 고객은 b를 말하고있는경우도 무수히많아 우리가 잘못조치하면 되려화내고 고객은 잘못조치해서 다 안되면 그것도 우리잘못. 장비가 어디있는지도모르고 아니 집이 그리큰것도아니고 사용하는 장비가 뭔용도로 쓰이는지 그런기본적인건 고객이 알아야하는거아니니? 어디에 있는지도모르고 없다고 우기고 화내고 우리보고 어쩌라는거니. 그리고 각 회사마다 시스템이라는게있잖아 그래서 비교하면서 사용하는거아닐까? a는 이게좋고 이건좀 불편해 b는 뭐가 좋고 이게 불편하대 각 장단점이있는데 굳이 타회사랑 비교하는 말을하더라구 그럼 거기 가입하지그랬어. 아니 평생 쓸거잖아 고정지출비용인건데 그럼 고려해야하는거아닌가? 각 회사마다 장단점이있고 본인에 맞게 가입하는거지 그런건 알아보고 결정했음좋겠어 본인이 한 선택인데 좋은것으로 해야지 적금이나 이런것도 알아보고 들지않니? 본인이 선택한걸 깨달았음좋겠어 현혹되어서 끌려서 충동구매하지말고.쫌. 제일어이없는건 행사도 기간이있는거야 행사기간에 못탄건 본인이 몰랐거나 운이안좋은거잖아 예를들면 같은 프랜차이즈라해도 각각 행사가 달라 그걸 왜 본인한사람은 제외시켜서 주라고하는지 당최이해가안간다 위에 연예인특혜니 유명인특혜 등등은 엄청 욕하면서 본인이하는행동은 당당한가봐 그리구 일상생활 미디어들로 가득차있지 그래 아는데 그거 하루 못보면 쥭는것도아니고 그냥 책읽거나 친구들만나거나 다른 취미해 굳이 우리한테 화내고 성낸다고 다 사용할수있는것도아니잖아 화내면 뚝딱 해결되니? 뭐가 진전이있는건데. 그리고 이런사람도있어 맨끝에 화내서 미안하다고..그럼 애초에 화내지마세요. 서로 오해있는부분이면 말로 풀면되는데 잘못알아듣고 화내는사람들도. 우리말은 안듣고 결국 난 그렇게 알아들었어 네가 잘못 말해서 그랬자나 이런식.. 아뉘예뉘예 제가 다 잘못했네요...ㅡㅡ:: 그리고 돈 안내고 징징거리지말고 원인은 고객본인 돈 안내서 안되는거야 돈안내는걸 왜 우리한테 화내고 징징거리고 그래? 추잡하다진짜 마트에서 외상해달라고 그러니? 신용카드에다가 담달은 출금하지말라고 하든? 이해를 잡숴먹었나 당연한걸 왜 우리한테 징징거려 가스세도 3개월밀리면 끊어. 본인살건 다사고하면서 돈내고 이용하는 돈은 아까운가봐 그럼 사용하지를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lieee
· 7년 전
저는 항공사쪽인데 공감되네요 날씨때문에 딜레이되면 보상을해달라고 ***을 하지않나 무책임하다느니 그럼 니네죽든말든 비행기운항할까? 너가 미국가는데 미국에 입국할수있는지 여부를 내가 어떻게알고 된다안된다 판단해서 알려줘? 니가 무슨 목적으로 미국을가는지? 니가 어떤 비자를소지하고있는지?미국 국가규정이 어떤지 내가 어떻게아니? 대사관에 문의하라고하면 무책임하다느니 대사관이 전화를 안받는다니ㅡㅡ 뭐어쩌라고 내가 미국 공무원이냐?나한테 그래ㅡㅡ 그리고 부산 금정구사는 xx년아 내가 너한테 환불패널티 잘못알려주고 바로 정정했는데 대놓고 나보러 그 차액을 나보러 내라고 ? 결국 니가 소리지르고 난리쳐서 내가냈다 나한테 십오만원받아쳐먹어서 살림살이는 나아졌니? 물론 내가 너한테 잘못알려준 잘못도있는데 너 그거 니돈으로결제한 돈아니고 회사법인카드로결제한거잖아 근데 왜 내 돈은 니가먹니? 딸도 유치원다니던 나이던데 딸이 니같은 년보고 좋은거 배우겠다 그리고 전화해서 지가 무슨 우리회사 회장님이라도 되는마냥 1시간동안 전화기 붙잡고 지한테 할인이벤트있으면 왜연락을 안해주냐는둥 다른 항공사는 이멜을 보내준다는둥 그럼 그항공사 타ㅡㅡ 글구 비행기 기종 맘에안들면 딴항공사타 글구딴항공사에서 실수해서 마일리지 오적립된걸 왜나한테 ***이니? 아주 인간도 안된것들 많아ㅡㅡ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1004
· 7년 전
고객센터 일하는데..너무공감되네요.. 전화로도 말도안되게 진상부리시는분들 많아서.. 욕먹는게 일상이랍니다..내일도같이화이팅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wshoe
· 7년 전
이해갑니다 고객들도 문제지만 우리나라가 유난히 일본식 친절함을 따라서 일하는 사람은 더 힘들다고 해요 저는 한때 kt에서 일했는데 그 회사는 일본걸 배워야 한다며 일본기업에 연수를 보내겠다나 뭐래나 암튼 서비스 회사들이 수준 떨어진 고객 블랙리스트 만들어서 관리해야 하는데 무조건 친절만 강요하는게 문제인거 같애요 직원도 고객인데~그래서 전 kt제품 안씁니다 안티로 돌아서게 되더라구요 kt가 꼴두 보기 시로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rjsdud
· 7년 전
와 정말 너무 공감되네요 저는 상담원은 아니지만 전화를 하루에 100통정도 받는데 진짜 하나같이 다 진상.. 어떻게 다들 이렇게 갑질을 해대는지 ㅋㅋ 개인정보캐내서 근무하는 회사 알아내서 똑같이 복수하고싶다는 생각만듭니다 ...ㅋ 진상들 왜 이럴까요 아직도 모르겠고 앞으로도 이해하고싶지도 않습니다. 제발 다들 ***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