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비 고1입니다. 고등학교는 우리나라에서 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 예비 고1입니다. 고등학교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자사고중 한군데에 자연계열로 합격했습니다. 처음엔 영재고, 그다음엔 과학고를 지원했으나 높은 경쟁률과 그만큼의 실력이 안돼는 저는 결국 탈락하였습니다. 근데 우연히 자사고에서 추가모집을 해서 마지막 기회이다 싶어서 지원을했고 합격을 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저는 학원이나 과외같은 사교육은 1번도 받아본적이 없고 혼자서 부모님과 언니와 함께 공부를 했습니다. 자랑같지만 지금까지 공부를 열심히 한적이 없어도 성적은 전교순위에서 노는 정도였습니다. 근데 자사고를 합격하고 공부를 제대로 하면서 엄마와언니가 많이 도움을 주었고 지금도 주고있지만 너무 힘듬니다 내가 무슨자격이 있다고 이 학교에 지원했는지 내가 뭐가 잘났다고... 그 학교에서 서울에서 사교육 빵빵하게 받고온 얘들이 많을텐데 내가 거기서 어떻게 살아남을까... 지금 너무힘들고 고민입니다... 지나가면서 위로한마디라도 해주세요... 그러면 저한테 조금이라도 힘이되지않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nown54
· 7년 전
사교육 받은 다른 분들과는 달리 마카님은 노력으로 승부하셨습니다. 지금처럼만 공부하시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저 역시 02년생이지만 마카님과 달리 성적이 ***이네요. 마카님을 보아서라도 지금 노력하고 싶습니다. 존경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jj0526
· 7년 전
글쓴이님 자격 있으니까 지원해서 합격한거에요. 그 많은 아이들은 사교육으로 도움받아 그만큼 올라온거지만, 글쓴이님은 도움받지 않아도 이만큼 올라올수 있을 정도의 글쓴이님만의 재능이 있는겁니다. 글쓴이님은 귀한 사람이에요. 흔치 않은 사람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Unknown54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ljj0526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