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해야하는데 너무 하기 싫어요. 흔히 말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공부를 해야하는데 너무 하기 싫어요. 흔히 말해 명문고에 재학중이예요. 기숙학교라 부모님에게 터치도 안받아요. 처음으로 부모님 품을 벗어나 노는게 너무 재밌어서 공부를 안했어요. 애초에 중학교때도 공부를 딱히 한적은 없지만 성적도 잘 나왔고요. 이제 정말 중요한 시기고 공부를 해야하는데 너무너무 하기 싫어요. 왜 이렇게 하기 싫은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해야 공부를 할 마음이 들까요? 아무리 동기를 만들려 해도 생각이 끊기는 듯 동기를 못찾겠어요. 그냥 삶에 미련이 없고 어차피 죽으면 다 사라질것을 이렇게 부질없이 끌고가야하나 싶기도해요. 어떻게해야 이 마음가짐을 다잡을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tring
· 7년 전
지금 무조건 공부를 꼭 해야하는 강박관념에 시달리고 있는거 아닐까요ㅠㅠ? 지금 글쓴이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있어서 오히려 더 그런 강박관념이 더욱더 공부를 하기 싫게 만드는 것일 수 도 있을거 같아요. 공부를 딱히 한적이 없는데도 명문고에 오신거면 정말 머리가 좋으신분 같네요!! 그럼 지금은 일단 너무 공부를 어떻게든 시작해야한다는 생각은 하지마시고 자신이 뭘 하고싶은지 알아가는 시간을 잠시 가져보면 동기도 생기고 그렇게 글쓴이의 멋진 미래가 그려지지 않을까요?!! 너무 긴시간을 고민해도 더욱 헷갈리기만 하고 복잡해요.. 딱 지금 3월 개학하기 전까지만 자신이 뭘 하고싶은지 진지하세 고민해보세요 부모님께 여쭤도 보고요!! 저는 글쓴이의 미래를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