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페미니스트, ***은 평화, 남녀평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페미니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가 아는 페미니스트, ***은 평화, 남녀평등 이런뜻으로 알고있는데 SNS를 보면 스스로 페미니스트라고 지칭하는사람은 정말로 평등을 생각하는 사람도 있긴하지만 대부분이 여성.남성우월주위같아요. 연예인이 페미니스트, *** 관련된 계시글을 올리면 욕을먹기도하고요. 남자연예인 누구도 페미니스트를 선언했을때 여자페미니스트분들이 비난하기도 했는데, 같은편아닌가요? 아니면 조금 다른가.. 정확하게 페미니스트, ***은 무엇인가요? 잘몰라서 물어보는거니 만약제글에 잘못된점이 있다면 욕하지마시고 둥글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nclair9
· 7년 전
저도 약간 동의하는 부분이에요. 깊게 알아***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지만...SNS에서 피해갈 수는 없는 사항 중 하나더라고요. 결국 저는 어떤 식으로 정의내리지 못하고 그냥 지켜보고만 있지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sinclair9 맞아요.. 괜히 찔러봤다가는 큰일날꺼같아서 어떻게 하지도 못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Not
· 7년 전
저도 처음 ***을 접했을 땐 응원하고 지지했는데, 현재의 ***은 마냥 응원하기엔 모순이나 어폐라고 해야할까요? 그런 것들이 자꾸만 보여서 그저 멀찍이 떨어져 지켜보고만 있네요. 어딘가 어긋나고 있는 것 같은데 어디가 어긋났느냐 물으면 답할 수 없으니, 전 그냥 제 가치관에 따르고 있어요. 내가 고민하고 생각해보건데 평등의 원칙에는 이것이 더 가깝다, 하고 느껴지는 쪽으로요. ***은 차별에 반대하는 것이지 패싸움이 아닌데, 요즘은 ***보다 패싸움이 더 많은 것 같아 보여 걱정이에요. 그러다가 진짜 ***이 묻히면 어쩌나 싶기도 하네요, 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ImNot 맞아요 요즘에는 평등이라기보다는 서로 헐뜯기바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w07029
· 7년 전
페미니스트는 여성의 권리신장을 바라는 사람들이에요 성 차별을 없***! 이거죠 SNS는 조금 조심하시는게 좋아요 생활 속 어떤 말,행동이 성 차별적인지 쉽게 알개 해주는 글이 있는가 하면,정확하지 않은 정보,편향된 시점으로 쓴 글이 있을수도 있어요 SNS글은 맥락,상황 앞뒤 논리가 맞는지,잘 판단하고 읽어야합니다. 그래서 좀 어려우니 강연프로나 (차이나는클라스, 세바시)뉴스, 다큐 아님 책도 좋으니까요 읽어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남자연예인?그건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연예인이 페미니스트를 선언했을 때 사람들이 욕하는 이유는 제가 그 글을 안봐서 모르겠지만 대표적 이유 중 하나는 욕하시는 분들이 이미 우리나라 여성인권은 차고 넘칠만큼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 하냐는 이유로 욕할 때도 있어요 남자(기득권자)가 여성,성소수자등(약자)에게 사회적 권력을 나눠주고싶어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w07029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srrr 두가지로 분류되는줄 몰랏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ad300
· 7년 전
@ImNot "진짜" ***은 뭐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Not
· 7년 전
@whad300 가짜가 아닌 것이겠죠. 편향된 시각, 논리없는 주장, 근거없는 정보를 가진 주장은 반감을 불러일으킬 뿐, 사람들을 이해시킬 수 없어요. 반대로 사람들을 이해할 수도 없죠. 그런 것들은 갈등을 조장하고 분열을 심화시킬 뿐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으니까요. 되려 그런 것들로 인해 균형적인 시각과 논리적인 주장, 근거있는 정보들이 함께 매도되죠. 현재 ***이나 페미니스트들도 그런 이유로 매도되는 경우가 상당하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ad300
· 7년 전
@ImNot 음.. 편향되었다는 기준도 애매하고 가짜와 진짜의 구분기준도 누구도 명확히 설명할수 없다고 생각해요 구체적인 예시를 안드셔서 정확히 어떤주장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애초에 진짜와 가짜 페미니스트를 나눈다는것도 웃기구요 여자에게 성적순결을 강요하면서 ***와 성녀 이분법을 적용하며 언어로 코르셋을 조이는것처럼 ***에도 옳은 ***과 틀린 ***이 있다고 말하면서 남자들이 말하는 " 적당한"선의 ***을 하도록 만드는것 일명 오빠가허락한페미^^..라고하죠 이런주장이라면 반대라는 제 의견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