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 집이 망했다 오빠와 나는 사회에 나오기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빚더미]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ngelakang
·7년 전
25살, 집이 망했다 오빠와 나는 사회에 나오기도 전부터 빚더미에 앉았다 운좋게도 둘다 좋은 직장에 5년 넘게 다니지만 모은돈은 0원 아니 마이너스 오빠는 반지하 나는 부모님 모시고 임대아파트에 산다 그와중에 보이스피싱도 당하고..학생따 빚을 지기 시작했으니 고금리 이자 대출밖에 안되니까 계속 악순환..ㅎㅎ 토할것같다 매일이 하루라도 빚걱정 안하고 싶다 밀리는 관리비 월세 생활비 이자 카드값 엄마아빠 빚.. 너무 지친다 힘들다 죽고싶다 죽지도 못한다 내가 가면 이 빚들과 이모든것들은 누가 책임지나 난 보험도 하나 없는데..부모님이 너무 원망스럽다가도 안쓰럽고.. 친구들 만나는건 사치다 만나도 면이 안서는 거겠지.. 여기저기 빌려댔으니.. 고통스럽다 죽고싶다 어디다 말도 못하겠다 살아서 뭐하지? 이렇게 살면 뭘하나...하지만 죽는 건 또 무서워...말할곳이없어서여기다 이렇게 구구절절 해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irst
· 7년 전
살다보면 살아지고 갚다보면 다 갚는날이오고 그때의 그 기쁨은 이루 말할수가 없을거에요. 힘든 일을 일찍 겪은 만큼 더 강한 사람이 된다는걸. 같은 또래보다 훨씬 책임감있는 사람이 될거에요 조금만 더 힘내요 겨울은 가고 봄은 언젠가 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myeong86
· 7년 전
처음에는 억울하고 끝도안보이고 모든게 고통이 더라구요 도망가고 싶기도하고 기존에 다니던 직장 월급으로는 안되는 금액라 2교대 생산직 다니면서 ***듯이 일하면서 갚았어요 어느순간 독촉장하나하나 줄어드는게 감사하더라구요ㅋㅋ 속상하고 미안하지만 견뎌보자라고 말씀드릴께요.. 우선 우리 지지말아봅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hoho
· 7년 전
저도 돈 때문에 자살하고싶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akang (글쓴이)
· 7년 전
@Thirst 감사합니다.. 긴 인생 중 일부겠죠..? 위로해주셔서 감사해요 가슴이 따뜻해지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akang (글쓴이)
· 7년 전
@mumyeong86 생각보다 저같은 경우의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간 고생많으셨겠어요.. 저도 주말알바 알아보는 중입니다! 기존 직장은 야근이 많아서 평일엔 안되겠더라구요.. 어떻게든 되겠죠!!! 힘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akang (글쓴이)
· 7년 전
@bahoho ㅜㅜ.. 100000% 공감하는데, 어떻게든 살아가야겠죠..? 그동안 대부업체에 갚아준돈이 억울해서라도 살아야겠다 싶기도 하네요..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hws2s2
· 7년 전
힘들죠? 저도 20대에 사람잘못만나 신용불량되고 빚갚아 나가다가 결국 개인파산신청해서 겨우 면책받고 힘든시간들을 보냈었습니다.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쪽 고금리대출은 햇살론이나 국가정책쪽 대출로 갈아타시고 이자랑 원금 상환 잘해서 신용등급을 올리는게 중요해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사용은 안하는게 좋구요.. 신용등급 올라가고 나면 은행 대출로 갈아타시고 하루빨리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fff4444
· 7년 전
나도 엄마랑 같이 월세 40만원내면서 살고있어요 키드빚2000정도 학자금 대출 2500 8평정도 단칸방에서 3년 살고있내요 걍 잠자고다음날 안일어났으면 좋겠어요 걍 뒤지고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