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과학중점학교에서 도서부 차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도서부 홍보도 하고 열심히 활동 계획도 짜고 있는데 과학동아리만 인기많은 이 학교 분위기에 힘이 빠집니다. 더군다나 저희 학교는 동아리 홍보 경쟁이 심한데 저희 동아리는 저도 부원들도 내성적인지라 홍보도 제대로 못했습니다. 인기많은 동아리의 친구들을 보면 나도 동아리를 위해 많이 노력했는데 왜 이렇게 세상은 차별적인 걸까. 왜 나는 이렇게 능력이 없을까 하는 자괴감이 너무나 많이 듭니다.. 더불어 현재 함께 도서부를 하고 있는 인원중 절반 정도는 성실하지 않고 봉사시간만 받아가려는 목적으로 온 아이들 같습니다. 이런 친구들 사이에서도 저는 도서부를 잘 이끌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한데.. 모두가 도서부를 자랑스럽게 여겼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드는데 정말 갈수록 힘이 빠집니다.
저는 참 질투심이 많은 지도 모르겠습니다ㅠㅠ 여타 과학동아리에 들어가려고 노력하는 1학년 아이들을 보며 저도 많은 시간들여 동아리 활동을 계획하고 준비했는데 거들떠***도 않아 상처가 쌓여갑니다...
이렇게 동아리 운영에 대한 의욕을 포기할까 하다가 다시 열심히 해보려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아직까지 들어온 부원은 없지만
만약 부원이 들어온다면 저희 동아리가 정말 좋은 동아리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도서부 운영에 관한 주옥같은 팁과 조언들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ㅠ
그리고 도서부에서 하면 좋을 활동들도 추천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히 받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