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칠것 같습니다...꼭 다 읽고 상담좀 부탁드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미칠것 같습니다...꼭 다 읽고 상담좀 부탁드려요... 저는(저는 남자입니다)현재 사귀고 있는 여자친구와 결혼을 약속한 사이입니다. 양가 상견례도 마쳤구요. 하지만 프로포즈하고나서 그 이후 시점에 저희둘은 싸움 빈도수가 잦아지게 되었고 제자신이 여자친구한테 익숙해서인지 변한것 같습니다. 전에는 싸울원인 제공을 안하도록 생각하고 말하고를 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익숙해서인지 생각없이 말하고 여자친구가 노력해서 저랑 풀려고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는 그 뜻을 못알아들어먹고 또 싸우고, 여자친구가 화를내고 저한테 뭐라고 해야지만이 그때서야 아차싶어 실수했다는 생각에 끝없는 자책과 괴로움의 연속입니다. 오늘 여자친구는 정말로 부탁인데 자기를 놔달라면서 그만하자고 얘기하더군요... 그런데 이전에 저에게 화풀려고 여자친구가 먼저 이야기하고 대화하려고 했는데 제가 그 뜻을 알아듣지못하여 잘못반응하는탓에 또 싸우고 결국 이지경까지 왔습니다.(참고로 싸운다기 보단 여자친구가 화가나서 저에게 계속 화풀이격으로 이야기하다가 저는 참다참다 폭발하여 싸우게 되는것입니다.) 제 앞에서 제가 그동안 줬던 편지와 꽃을 다 내동댕이치고 연락처까지 삭제한다고 하는데 정말 저도 주체를못할정도로 눈물이 계속 쏟아지더군요... 근데..이미 예전에도 몇번 잘 고쳐지지않는 제 성격탓에 여자친구는 3번정도 결혼이고 뭐고 다 그만두고싶다라고 했는데 이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정말 지금 죽을것만 같습니다. 친구들한테도 이야기도못하겠고 부모님한테는 상처드리는걸까봐 정말 말도 못꺼내겠습니다.. 성격을 못고치는 제가 한심스럽고 구제불능같고, 여자친구의 말을 자꾸 무시하고 짜증내는 제자신이 너무나도 싫습니다. 변한다 고친다 다짐해도 왜이리 고치기 어려*** 제 자신도 너무 힘드네요... 이대로 놔줘야할까요...아니면 기다렸다가 다시 연락을 해야할까요..전 정말 지금 여자친구랑 결혼해서 같이 살고싶습니다.. 지금 제 여자친구없는 삶은 상상도 못하고 하루하루가 너무 고통스러울것 같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곳에 글을 올려봅니다. 제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상담좀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got
· 7년 전
사람의 본성이 바뀌긴 힘들어요. 방향성을 조금 트는정도는 노력을 해서 될지 몰라도요. 지금 힘드시고 여친분을 잡고 싶으실거예요. 양가 가족에게 인사했고 그대로 결혼도 하고싶으실거예요. 저는 일단 결혼은 미뤄두시고 두분이서 심리상담을 동반으로 받아보는건 어떨까싶어요. 지금 이상태를 어찌저찌 화해해서 결혼한다고하여 지금같은 사태가 안일어나지 않아요. 더 심하게 일어날 확률이 높죠. 이것만 넘기고 결혼하면 해피엔딩이겠지? 현실은 동화가 아니여서 거기에서 이야기가 끝나지 않는단건 마카님도 아시죠? 지금 여친분이 이미 마음이 돌아서려고하고 상처를 많이 받아 지치고 힘든상태인데 이걸 무작정 잡는건 악순환이 반복되고 여친분이 더 힘들어 지실거예요. 그러니 전문가한테 가서 동반 심리상담을 받으시고서 내가 어찌했는지 앞으로 어찌할지같은걸 나눠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물론 여친분이 이도 거절하고 힘들어할 수 있죠. 그정도까지 됐으면 서로를 위해 멀어지는게 나을수 있다고 생각해요. 헤어지더라도 풀고 헤어지는게 좋겠지만 원하지도 않고 힘들어하는 상대에게 권유하는건 강요고 힘듦이 될수 있으니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forgot 정말 현실적이고 진지한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쓴글 다 읽어주신것도 너무 감사드리구요, 동반상담 저도 생각은 했는데 말씀해주시니 꼭 받아봐아 할것 같아요, 제가 느끼는 서로간의 문제점을 얘기하는것보다 전문가에게 상담받고 솔루션을 받는게 둘의 미래를 위해서 더 나을 것 같네요.. 님 말씀대로 지금까지 제가 그 상황을 해결하기위해 잡았던것은 계속 악순환의 반복의 원인이었던 것 같네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저는 여자친구와 저와 다름을 이해하는게 아니라 그냥 원래 그렇게 살아왔고 그런성향이니 그냥 인정하는데 여자친구는 본인과 다른 저의 성향과 성격을 인정안하고 이해해보려고 하니 항상 되질 않아 매번 싸우는것 같네요. 이야기가 엉뚱한 곳으로 흐르긴 했지만.. 정말 저에겐 큰 도움이 된것 같아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forgot 여자친구가 이젠 그만하자합니다.잘지내라면서 그만두고싶답니다. 어떻게 해야 마음을 돌릴수있을까요, 지금 정말 미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forgot 여자친구가 이젠 그만하자합니다.잘지내라면서 그만두고싶답니다. 어떻게 해야 마음을 돌릴수있을까요, 지금 정말 미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forgot 여자친구가 이젠 그만하자합니다.잘지내라면서 그만두고싶답니다. 어떻게 해야 마음을 돌릴수있을까요, 지금 정말 미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got
· 7년 전
유감이지만 이런 상황에 대한 답변도 전 이미 남겼어요. 원하지도 않는 상대에게 권유하는건 강요고 힘듦이 되니 그럴땐 서로를 위해 멀어지는게 나을수 있다고요. 힘들고 어찌할지 모르겠어서 남기신걸테죠? 하지만 우리는 신도 아니고 돌아선 마음을 자기맘대로 바꾸는 방법은 없어요. 상대를 인격체로 존중한다면 그녀의 의사를 생각해보는게 상대를 위하는 길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