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 #엄마 또... 또.. 매번같은 대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ikethesea
·7년 전
또... 또.. 매번같은 대인관계문제.. 한 네명 정도의 엄마가있어요. 그 엄마들이 너무 불편해요. 제가 과대망상까지는 아니지만... 자꾸 걱정이고 불안해요. 내 욕을하고. 나만 혼자 남을까봐.. 그런걱정에 엄마들이 너무 무서워요.. 막상 또 가면 말잘하고 잘 있다가오는데, 말실수도 있는거같고.. 자잘한 실수들이... ㅠㅠ 상대가 기분나쁠까 불안하고.. 정말 소심한것같아요. 마음이 너무 속상해요. 어쩌죠...ㅠㅠㅠㅠㅠㅠ 아이집에서 혼자 돌볼때는 애들 때문에 힘들었지만.. 그 시간이 차라리 마음은 편했다는 생각이들어요 저 왜 이렇게 어려움을 겪는걸까요.. 상담을 받고싶어도 당장은 시간이없어서 받을 수가 없어요.. 혹시 전화상담 받아보신분 도움은 되었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0502r
· 7년 전
소심한모습을계속보이시면 정말 혼자 남으실꺼예요. 조금 대범하게 생각해보세요. 님이 편하게 지내셔야 상대도 편하게 친해질수있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kethesea (글쓴이)
· 7년 전
@sky0502r 소심하고 싶지않고, 정말 대범해지고 싶은데.. 쉽지않고 힘든것같아요... 그게 어려운 일이에요.. 어떻게하면 좋을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0502r
· 7년 전
먼저~~조금씩 상대방에 맞추려 배려하지마세요. 오히려 불편해질수있어요. 상대를 너무 의식하다보면 지나친배려가나오고 그배려가 상대와 거리감이생길수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kethesea (글쓴이)
· 7년 전
@sky0502r 좋은이야기네요. 한번노력해보도록해야겠어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