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계에 다니는 고2입니다 저는 예체능쪽을 하고싶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urrent
·7년 전
인문계에 다니는 고2입니다 저는 예체능쪽을 하고싶지만 엄마는 반대하고 아빠는 저를 밀어주는 쪽 입니다 아빠께서는 항상 저보고 하고싶은걸 하며 살아가라고 합니다 공부를 남들보다 조금 부족하더라도 자기가 하고싶은걸 하며 살아가는게 인생을 살아가는데 더 중요하다고 하지만 엄마는 성적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공부가 중요하다 라는 쪽 입니다 물론 엄마 아빠 말 다 맞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공부가 제 적성에 맞지 않습니다 사실 그래서 고등학교 진학할때 인문계 말고 공고나 상고를 갈까 했지만 엄마가 원하지 안아서 결국 인문계를 왔습니다 엄마는 항상 그림은 취미로만 하라고 했지만 저는 그걸 제 장래까지 생각하며 꾸준히 하고 싶은 마음인데 엄마께 뭐라고 설득해야 할까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uis0913
· 7년 전
본인이 스스로 지금부터 미래까지 아주 구체적인 계획을 어머니께 말해드리는것보다 좋은 방법이 없을것 같네요. 또 만약 본인이 계획을 못지키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대책도 세우셔야합니다. 본인의 의지를 보여주십쇼.
커피콩_레벨_아이콘
YMChuman
· 7년 전
그리고 솔직히 공부 자체만 놓고 보면 공부로 인 서울 간신히 할 수있는 등급으로 미술은 여대, 세종대, 잘하면 경희대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성적으로 어디 갈 수있는지 공부랑 미술이랑 비교해서 표 만들어서 보여드리면 더 좋을거 같아요. 또한, 문과라면 취업이 굉장히 한정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길이 넓은 미술쪽이 저는 개인적으로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공부와 미술을 비교해서 작성자분이 이 길에는 비전이 있다! 라고 확실하게 어머니한테 말씀드리면 이해해 주시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