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고3여고생이고요 페미를 이해못하는건아니지만 굳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성추행]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iroandmika
·7년 전
전 고3여고생이고요 페미를 이해못하는건아니지만 굳이 이렇게 발버둥쳐봤자 달라질것도없는데 페미해봤자뭐하지? 이런생각이들고 과민반응하는분들도 너무많은것같네요 '82년생 김지영'이라는 책 읽고도 크게공감안가고 전 제앞에서 *** 성희롱하는 사람도못보고요 제가 되게이쁘단소리많이들어서 심한외모품평 비하나 차별받거나 그러진않았어요. 제 부족한성격때문에 사람들이랑 못어울리는부분이있었지만요. 그리고 어릴때부터 외동딸로 공주같이 크고 부모님 사랑받***라서 이런쪽에는 결함이없어보여요. 노브라는 ***보여서 끔찍하고 이쁜 가슴유지못하고 가슴처질까봐 별로안좋아보이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roandmika (글쓴이)
· 7년 전
이 글 보시는분들은 댓글로 여러분들의 생각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alrh
· 7년 전
무슨 이야기를 듣고싶으신건지 적어주시면 좀 더 견해를 내비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저는 발버둥쳐서 달라질게 없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이제까지 많이 변해왔고 지금 당장 변하지 않더라도 미래에는 좀 더 변할 수 있을테니까요. 지금도 미투 운동 등 이제까지 사회적 불합리에 입을 닫고 있었던 약자들이 발언할 수 있게 된건 많은 사람들의 발버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글쓴분의 입장 또한 이해 못하지는 않습니다. 아직 우리 사회에서는 인식되지 못한 차별들도 많이 남아있으니까요. 혹은 개인적인 환경으로 체감하지 못하는 경우라고 생각되기도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mptis
· 7년 전
페미가 두종류에요 하나는 여성이나 남성이나 다 같으니 차별을 없애야 한다. 임금격차 혹은 유리천장 등등 하나는 여성에게 더 많은 배려를 해야한다. 여성전용주차장 혹은 여성 할당제.. 산골오지에 여자들이 발령받지 않으려 하는 등등 두 개가 좀 모순된경향이 있죠... 지금 말씀 하시는건 첫번째에 대한 비판이신거 같아요 전 사실 뭐 여성과 남성은 서로서로 추구하는것도 조금 다르고 하니.. 서로서로 좀 달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분 생각이랑 비슷하죠 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roandmika (글쓴이)
· 7년 전
@dkalrh ***의대한 견해가 궁금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akasuita
· 7년 전
흠 그래서 글쓴이분은 외모가 별로라 외모 비하당해왔고 애정결핍인 사람들이 페미를 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alrh
· 7년 전
윗분께서 언급하신 여성에게 더 많은 배려를 해야한다는 쪽은 ***이 추구하는 목표로 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말에 대해서 들어보셨을거에요.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사회는 남성우위의 기울어진 운동장이였기에 지금은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여 수평을 맞추*** 하는 과정이구요. 여성이나 남성이나, 장애인이나 어린아이나 모두 다 같은 인간이기에 차별을 줄이고 평등한 인권을 갖*** 하는 것이 ***이 추구하는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roandmika (글쓴이)
· 7년 전
@champtis 저도 차별하는것을 비판하고 안좋게생각하지요. 남성 여성차이가있기에 어느정도의 선입견은 있을수있어도 굳이 그 선입견마저 비판하고 여자는 왜 핑크색이야? 어이없다 라고 과민반응하시는분들을 비판한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roandmika (글쓴이)
· 7년 전
@onakasuita 그런건 아니에요 저는 ***이란답시고 과민반응하시는분들을 비판한거에요 진성페미인분들은 멋있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alrh
· 7년 전
사회적으로 여성의 인권이 낮다보니 아무래도 반작용으로 그런분들이 계신 것 같아요88 사례로는 롤리타룩(소녀풍패션)에 대한 일들이 있네요! ***은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격차를 좁혀가는 것이지 결코 인간 개인의 개성이나 취향을 무시하는 사상은 아닙니다. 본인이 핑크색을 좋아하는건 사회적으로 여성은 핑크다 라는 인식을 심었기 때문 일 수 도 있지만 개인의 호불호일 수 도 있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alrh
· 7년 전
사실 ***은 여러사람들이 공유하는 사상이기 때문에 결코 두종류로 나뉜다 식으로 말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사상은 각자 개인이 가진 신념이나 무지, 지식에 영향을 받기 마련이니까요. 이전 유럽에서 먼저 번진 여성운동의 한갈래에서는 여성이 우월하다는 여성 우월주의까지 있었어요. ***을 받아들이되 여성으로써 억압되어있던 분노가 사상과 섞인 반작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여성 투표권에 대한 운동이 시작될때 온건하게 시위하는 쪽도 있었으나, 사회는 온순한 이들의 말을 듣지 않으니 폭력시위로 목소리를 높여야한다는 쪽도 있었구요.(영화 서프러제트 추천드려요!) 또한 반대로 여성은 사회적으로 활동하는 것은 맞지않으니 남편을 통하여 투표를 간접적으로 행사해야한다는 여성운동도 있었구요. 이처럼 여성운동 혹 인권운동은 아주 다양한 갈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첨언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