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중1입니다 저는 학업에 스트레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1입니다 저는 학업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때는 평균 80점 정도 나왔는데 아빠께서 과목 100점을 맞아야한다면서 그러셨습니다 저 생각으로는 정말 잘 쳤다고 생각했는데 아빠는 아닌거같아요... 사실 저는 다문화 입니다 엄마께서는 베트남에서 온 분 입니다 아빠가 걱정하는건 제가 어디가서 왕따를 당할까봐 그래서 혹시나 왕따에 기죽지 말라고(?) 성적을 높여아 된다고 하셨습니다 아빠가 가끔 기분이 좋을때나 안좋으실땐 밖에서 술을 드시고 오는데 집에 오면 저한테 온갓 잔소리를 합니다 공부 왜 안하냐 숙제는 했냐 성적을 올려라 그래야지 아빠가 힘이 난다 등 이런 말을 계속 반복하시면서 저는 정말 스트레스 싸입니다 그런 말 들을때마다 정말 죽고싶다는 생각도 들고 어떤 날에는 심하게 저가 밥먹으면서 울었었는데 엄마께서는 더이상 못참겠다며 밥먹을때 왜 건드냐며 얘 우는 모습 못보겠다고 그러십니다 저가 입시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한달마다 치는 시험이 있는데 그 시험을 치고 성적표가 집으로 옵니다 그걸 아빠께 보여드리면 왜 이딴식으로 밖에 못하냐 더 노력해라 100점 맞아야지 등 이런 소리를 하십니다 국수사과영 80,90점 대인데 그것도 못한건가요 ㅠㅠ? 정말 힘들어요... 저 정말 죽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itecoffee
· 7년 전
초등학교때는 몰라도 과목 100점은 거의 불가능한 점수 아닌가요? 조금 심한것같네요 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whitecoffee 그러니까요 ㅠㅠ 진짜 하루에 5번은 죽고싶다고 고민해요 ㅜㅜ 어떻게야 헐까요.. 공부가 인생에 전부도 아닌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parom
· 7년 전
8,90점이면 충분히 잘 한 건데...! 열심히 노력했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많이 애썼군요. 정말 장해요! 그렇지만 글쓴님은 아직 책임감을 위해서 일 하거나 공부하기엔 어려요. 어려서 뭘 모른다는 얘기가 아니라, 글쓴님 나이 대에는 본인이 뭘 좋아하는지, 얼마나 잘 할 수 있을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자신의 역량을 알아가야 하거든요. 그래야 나중에 혼자서도 해나갈 수 있어요. 음... 고민이 많으실텐데 생각 정리하기에 좋은 유튜브 채널 하나 알려드릴게요. 저도 도움 많이 받고 있거든요. '책그림' 이라고, 다양한 책들이 전해주는 메세지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고 공감가게 풀어주는 채널이 있어요.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학업과 진로에 관한 고민, 인간 관계, 자기계발 등등 많은 걸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그동안 많이 힘드셨을테고 본인 얘기 털어놓는 것도 쉽지 않으셨을텐데 용기 내줘서 고마워요. 성인으로서 글쓴님 같은 청소년이 더욱 살고 싶은 나라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할게요. 글쓴님이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추구할 수 있도록 말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wooparom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