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미대 입시 준비중인 고1 인데요 학교에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압박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미대 입시 준비중인 고1 인데요 학교에선 내가 얘를 뛰어넘어야 성공한다 이런 생각이 하나도 들지 않고 나 자신을 넘자 이런생각이 있었는데 미술학원만 가면 내가 여기서 최고가 되고 훨씬 앞서가야 한다는 압박감이 요즘 커지고 있어요 미술을 배운진 얼마 안됐지만 칭찬도 많이 받고 저 스스로도 역시 나는 이 길이 맞는 것 같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 학원에서 선생님이 다른애들도 칭찬해 주는 걸 보면 갑자기 자존감이 떨어지면서 그래 난 그저 그렇지 라는 생각도 들고 내가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어요 제가 봐도 너무 욕심부리는 거고 왜 저렇게까지 라는 생각도 하지만 그림 그릴 때 자주 드는 생각이에요.. 부모님한테 위로도 받고싶지만 성적에 신경쓰라는 말 밖에 없으시고 혼자 너무 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od
· 7년 전
더 잘하고 싶고 불안감도 없지않아 있어서 그런생각 드는거 같아여 다른사람 신경끄고 그시간에 더 발전하자 더 시간단축 시켜서 그림 한번더 그리자 조금씩 마음으로 목표를 잡으면 다른사람들 별로 눈에 안들어올거에여파이팅 그리고 욕심 부리면 어때 그 욕심 안부려서 원하는 꿈에 한발짝 나*** 못하는 사람들도 수두룩해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ood 감사해요 정말로ㅠㅜ 다른사람 신경쓰지말고 저만 보면서 열심히 할게용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od
· 7년 전
칭찬 받고싶은게 죄인가여? 다른사람이 받으면 당연히 자괴감도 들죠 그냥 조급해하지 않고 여유면 충분해요 힘내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