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사범대 재학생입니다 너무 자괴감이 듭니다 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지방 사범대 재학생입니다 너무 자괴감이 듭니다 임용 시험 결과도 좋은 학교라곤 하지만 지방에 있어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집에서 다니기가 힘든 거리라는 것도 그렇고 제가 시험을 조금만 더 잘쳤어도 서울권에서 사범대를 다녔을거라는 생각으로 우울하고 씁쓸합니다. 왠지모를 패배감과 열등감도 들어요. 기숙사비 때문에 부모님께도 죄송하고 스스로에게도 미안하네요... 그렇다고 반수나 재수하기엔 비용도 부담되는지라 그냥 열심히 다녀야하는 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오늘따라 우울하네요. 배부른 투정으로 들릴 지도 모릅니다. 제가 학력으로 사람을 차별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렇지만 고3때 제가 서울권으로 진학이 가능하단 소리를 들었고 저 역시 그렇게 굳게 믿어왔기에 허탈함이 더한 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ramge
· 7년 전
무슨 심정인지 조금은 알꺼 같아요... 그래두 사회에 나오면 학교 딱지가 따라다니긴 하지만 직업 선택에 문제만 안된다면 만족하고 다니는게.스스로 행복한거 같아요!! 이제 어쩔수 없으니까요... 그러다 행복한 캠퍼스 라이프 까지 망칠수 있거든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aramge 감사합니다ㅠㅠ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마다 추스리긴 하지만 오늘따라 생각의 방향을 바꾸는게 쉽지 않네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ramge
· 7년 전
저두 첨에는 그랬는데... 다니면서 동아리 활동두 하고 즐거운걸 찾으니 학교를 좋아하게 됐어요 사범대니까.학교 위치가 그리 중요 할까요?? 좋은 선생님이 모두 좋은 학교 출신들은 아니잖아요!!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DisciplesH
· 7년 전
늦은 답변이지만 인서울해도 임용 안되면 답 없는거 아실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