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정할때 잘하는것과 좋아하는것 중 어떤것을 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진로를정할때 잘하는것과 좋아하는것 중 어떤것을 선택해야하는것일까요. 주변에서는 좋아하는것은 그때뿐이니 진로나 취업으로 선택하는것을 반대합니다. 하지만 저는 잘하는것도 별로없고 잘하고싶어하는 의욕도 별로 없어서 좋아하는것이라도 해야겠다는 마음인데 제가 잘못된것인가요? 20살 재수중인데 아직도 제가 하고싶은것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하고싶은것이 뭔지 모르겠다고 하지만 주변에서는 이미 전망이좋은 학과로 진학하거나 취업을해서 착실히 본인의 경력을 쌓아가고있습니다. 저만 너무 늦은것같고 부모님께 죄송한마음에 잠도 못자고 우울증만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조언좀 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SeA
· 7년 전
잘하는 건 직업 좋아하는 건 취미로 두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o327
· 7년 전
무엇을 선택하든 잘못된 건 없다고 생각해요! 마카님이 좋아하시는 진로가 생계유지나 그 직업을 오래할 수 있는 등의 조건을 따져보시고 어느 정도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아하시는 걸 하는 게 더 낫다고 봐요! 너무 늦진 않았다고 봐요 마카님이 열심히 좋아하시는 것과 잘하시는 것들을 비교해보시면서 진로를 선택해보셔요! 둘 다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o7987a
· 7년 전
잘하는것이요..좋아하는것찾아하다가 나중에 큰후회해여 우선먹고살아야죠..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icmc1004
· 7년 전
전 잘하는 일을 찾아가다. 더 잘하는 사람들에 밀려 실패하고, 뒤늦게 좋아하는 일 찾아가니 취업길이 열렸어요. 특별히 재능이 있지는 않지만 원하는 분야가 있나보네요. 좋아하는걸 하시되 그 결과에 본인이 책임진다는 마인드로 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