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20살이된 남자입니다 현재하고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unhapark
·7년 전
안녕하세요 올해 20살이된 남자입니다 현재하고있는건 재수를하고있습니다. 말이재수지 어떤면에서는 죄수인거같습니다 제대로시작한지는 몇주전인거같구요 말로는 2월부터시작했습니다 제주변몇몇남지않은친구들도 제가그런줄알구요 그동안 한게정말없습니다 4월말쯤 모의고사모음집을사서 풀어보았는데 그런데 6~7등급 그야말로 절망이였습니다 제자신에게화가났습니다 제가원하는과는 음악교육과입니다. 음악교육과는 수학을 안보기때문에 국어,영어,사회2과목 각각 3등급씩나오면됩니다. 말이그렇지 지금상태로는 도저히불가능할거같습니다 지금이라도 제상태를자각하고 열심히하고있습니다만 그런데 정말내가할수있을까 의심이듭니다. 실기는 그렇다치고 공부는 좀 힘들거같다라는 생각이듭니다. 그래서하는 생각이 언어쪽으로빠져보면 어떨까생각이듭니다 제가언어쪽은되게 관심이많고 배우기도좋아합니다 다른나라언어를 정말많이배우고싶습니다 티비에나오는사람들처럼 정말몇개국어를하고싶기도하고 배울의지도있습니다. 주변에 어느사람들도 동의를해주지않더군요.. 언어로어찌먹고사냐 그냥공부해라 ***래를위해서다 이런식으로애기하니 어둡더군요.. 언어를선택하면 대학교를안갈것이고 대한민국에서 대학교를안가면 좀 안좋다는 인식이있고 그래서 저에게해주는말일거라생각합니다 저는 어떻게해야할지몰르겠습니다. 하기싫어도미래를생각하면 수능이고 하고싶은건 언어인데.. 언어를생각하면 미래비전이없습니다 여러분이보았을때는 어떤게맞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jdghk6984
· 7년 전
움..냉정하게 말하자면 대졸인분들중에서 외국어 잘하는 사람많습니다... 심지어 4개국어 이상하는분들도 봤구요 ㅠㅠ 언어 미래비젼이 왜없나여...얼마나 비젼이 많은데.. 보통 언어하시는분들 그나라 언어만하는게아니라 경영까지 복수전공해서 대기업들어가거나 공기업 또는 인터넷에 아무도 배우지않는 외국어 배우셔서 통역기업 차리신분도 소개된적이 있었네요.. 지금 공부가 안되서 난 원래 이거 좋아했어 하고 현실도피하시는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in
· 7년 전
주변에서 하는말에 흔들리지 말고 잠시 쉬어보는건 어떨까요 손에 아무것도 잡지말고 그냥 하고 싶은대로 딱 일주일만 쉬세요 지금 당장 당신에게 필요한건 주변의 잡음은 꺼두고 본인 마음에 솔직해지세요 일주일 쉬면서 무의식 중에 혹은 그냥 심심해서 위에 두개중 무언가에 손이 간다면 그게 당신이 진정 원하는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hapark (글쓴이)
· 7년 전
@wjdghk6984 그럴수도있겠네요.. 인생이란 참 어렵네요.. 마냥졸업하면 좋을줄알았는데 우물안의개구리였네요.. 어렵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hapark (글쓴이)
· 7년 전
@godin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제자신에게 조금더 가혹해지고 정말 의문이들때 마지막방법으로 해보아야할거같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8051
· 7년 전
저도 재수해요 재수면 정시하고 수시도 지원가능하니까 정시로 가능성을 모르겠다면 수시지원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8051
· 7년 전
저랑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많이 공감되네요 힘내세요 우리 서로 원하는 목표이루도록 조금만 버팁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hcrlf
· 7년 전
언어를 정말 하고 싶으시면 우선 국어와 영어를 하셔서 의지를 증명하는 것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