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읽고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특목고 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발 읽고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특목고 다니는 18살 학생입니다. 제가 특목고에 입학하게 된 후 지금까지 성적이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노력을 안한 것도 아니구요. 주위에 친구들이 너 이번에는 성적오르겠다 이런 말이 자주들릴 정도로 열심히 했지만 결국에는 더 떨어지거나 제자리 걸음 뿐이었습니다. 다름이 아닌 저는 외고에 다니고 있는데요. 외고에 다니면서 영어가 부담스럽게 다가오고 영어로 하는 모든 수행평가가 저를 숨막히게 했습니다. 또한 전공어 수업도 열심히 들어도 못따라가겠고 언어에 자신감을 1년동안 상실하였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는 버텨보자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친구들 성격이 저를 힘들게 한다는 것을 깨닫고 여기에 있다가는 내가 정신이 나가겠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전학하기로 결심하였고 제가 가려는 고등학교가 인문계인데요. 문제는 그 학교가 성적 차별이 다른 학교보다 유난히 심한학교라고 거기 다니는 친구가 절대로 오지말라네요.. 저도 다른 고등학교가고는 싶지만 꼭 그 고등학교를 가야한다군요.. 그리고 선생님도 저보고 후회할꺼라면서 강력히 붙잡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저 어떡하면 좋을까요?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lfhwha
· 7년 전
주변사람을의 의견을 듣는것도 좋지만 본인이 어느 학교를 선택하는지가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물론 대한민국에서 공부가 우선이긴 하지만 그래도 공부때문에 힘들어서 전학을 가려는건데 전학 간 학교에서도 공부때문에 힘들게 되면 그땐 지금보다 더 힘들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sman1
· 7년 전
과거의 저와 비슷하신거 같은데 이성적으로 생각하시길 바래요.... 수능이나 그냥 일반 내신으로 갈꺼면 그냥 전학가시고 특수한 전형을 노리는거면 남으세요.... 남들이 말하는, 버티고 살다보면 언젠가 보상받을거다 라는 *** 듣지말고, 이성적으로 대학갈 전형 선택해서 그에 맞는 행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nlfhwha 맞아요.. 하지만 외고에서는 모두가 다 ***듯이 해서 제가 아무리 ***듯이 해봤자 다들 성적이 높게 나와서 등급은 비슷비슷해요. 인문계 다니는 제 친구가 해준 말을 빌려보자면 거기는 보통 공부를 놔버리는 아이들이 그래도 있다고 해요.. 제가 지금 인문계로 가봤자 상위권 얘들에게는 못 비비겠지만 외고에서 ***듯이 한만큼 하면 중위권은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전 대학에 큰 욕심이 없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lfhwha
· 7년 전
노력만 하신다면 충분히 인문계에 가셔도 중위권이나 그이상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본인의 능력을 믿고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좋은결과가 따를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ㅎ 저는 특성화고 다니는 고3인데 제 주변에 인문계 다니는 친구들 말을 들어보면 어느 학교든 공부에 뜻이없고 포기해버리는 애들이 있나봐요 외고나 과고같은 특목고는 본인이 선택을 하든 안하든 일단은 기본적으로 공부를 좀 한다는 베이스를 깔고 있기에 열심히 하는사람이나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 많기 마련인데 인문계는 고등학교는 가야겠고 공부는 하기싫고 그런 사람들이 좀 있다고들 하더라구요 열심히 하신다면 충분히 중위권 이상은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esman1 그러니까 저도 그래서 전학이 저에게 맞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와는 다르게 이미 경험해보셨잖아요. 어떤선택을 하셨고 어떤 결과를 얻으셨는지 질문드려도 되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nlfhwha 자꾸 선생님이 너는 가봤자 100퍼센트 실패하고 내신도 올려봤자 5등급이 한계라고 하시니까 더 두려운것도 사실 있긴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sman1
· 7년 전
참고 견디면서 공부할 때는 결과도 안좋았는데 제가 원하는데서 공부할 때는 수능을 잘봤어요....지금은 의대다니고 있는데 말씀드릴게, 저도 의대만 가면 인생이 다 풀리고 잘될줄 알았는데 또 오니까 공부말고 다른것들로 힘드네요.....하고 싶은 말은 일단 자신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아닌거구요, 중요한건 공부를 위해서가 아니고 자신을 위해서 살아주세요........제 경험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lfhwha
· 7년 전
외고에서 실패하나 인문계에서 실패하나 실패는 실패 아닐까요? 그럴빠에는 차라리 전학을 가서 공부를 해보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 외고에서 지금 많이 힘드시고 성적도 안나오는것 같다고 생각하시는데 인문계는 아직 가보시지 않아 잘 모르는 상황에서 선생님 말씀만 듣고 포기하는건 나중에가서 인문계에 전학가볼껄 하면서 후회만 남길거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esman1 정말 진심으로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의 눈치도 많이 보고 있는데 주위가 뭐라하던 제가 하고싶은 곳 가서 공부하려구요. 아까까지도 엄청 고민이 많았는데 정말 감사해요. 전학가기로 마음 먹었어요. 원하는 곳에서 공부할래요! 경험에서 나온 조언 깊게 새길게요.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nlfhwha 맞아요. 저 분명 후회할 것 같아요. 실패해도 가서 후련하게 실패할 거고, 실패할일 없게 가서 열심히 할래요. 조언 감사해요! 실패는 실패라는 말이 엄청 와 닿았어요. 선생님이 저보단 오래 경험을 하셨고, 늘 신뢰했지만 이번 선택만큼은 저를 믿어보기로 했어요. 고민 진짜 많이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