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3학년인 저는 요즘 사회 문제에 대해 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고등학교 3학년인 저는 요즘 사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어릴때는 집안 사정이 좋지 않았지만 지금은 평범하게 살 정도의 집안 형편은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인지 고등학교에 올라와서부터 돈을 조금 막 쓰기 시작했어요. 옷이나 치장하는데 쓰는 건 아니고 먹는 데에 대부분을 쓰는데 돈을 많이 쓰면서도 부족함을 느꼈어요. 하지만 오늘 마카를 처음 깔고 사람들의 고민을 들으니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죄송하고 초라하게 느껴지네요. 우물 안 개구리였던거죠.. 어떤 분들은 돈이 없어서 밥 한끼 제대로 드시기도 힘든데, 일하고 싶어도 일이 없어 돈을 벌지 못하는데 나는 지금 돈을 얼마나 헤프게 쓰고 있나..저 스스로를 뒤돌아보게 되었고 많이 반성했습니다. 제가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가난은 정말 사람을 좀먹는 것 같네요... 겉으로 보이지 않지만 힘들어하는 고등학교 학생들도 많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학교에서도 언행을 조심히 하려구요. 저금할 돈조차 없으신 분들은 아니꼽게 보실지도 모르지만 저도 돈을 저금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제 이 다짐이 얼마나 갈지 모르겠어요 사실. 하지만 지금의 이 감정을 잊지 않기 위해 수시로 이곳을 보고 다짐한다면 가난의 아픔을 이해하고 저도 노력할 수 있겠죠?? 돈을 헤프게 쓰지 않고 저금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돈을 저금해야하는 이유와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1del
· 7년 전
경제적인 깊은 사고는 마카님께 도움이 아니될수 없을것입니다. 돈을 모은다는 개념도 좋은 생각이고 좋은 실천이나 제 개인적으론 적절한 "소비" 야 말로 오히려 나에게 스트레스를 안주며 경제적인 효과를 볼수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요. 물건을 살때 지금 이게 꼭 필요한 물건인지 이걸 대체할만한건 정말 없는지 등등을 잘 알아본 다음에 구매한다는거죠.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소비를 줄이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불편함"을 말하곤 합니다. 말 그대로 미련하게 일처리를 한다는 뜻인데요. 결제의 편리함이 소비의 증가를 초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입니다. 체크카드를 없애고 오로지 통장으로 창구처리를 통한 현금거래를 주로 한다면 귀차니즘과 불편함을 역이용한 소비억제활동이라 할수 있겠네요. 제가 알고있는건 여기까지에요. 작게나마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방법도 중요하나 이미 마카님은 마음부터 올바르게 가지셨으니 전 그걸로도 충분하다라 생각합니다. ㅎㅎ 화이팅.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pr1del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