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4살 여학생입니다. 전 진로를 못찾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안녕하세요 14살 여학생입니다. 전 진로를 못찾겠어서 이렇게 고민올려요 일단 전 미술을 좋아하고 화장이나 머리 등 꾸미는거 좋아하구 옷입는거 그니까 패션에 관심이 진짜진짜 많아요 그래고 춤,노래부르는거 좋아하고 실력도 괜찮은 편이에요 그리고 가끔 조향사나 플로리스트같은거(?) 생각한적 있어요 지금 생각하고있는꿈은 패션디자이너,일러스트작가입니다. 근데 이 꿈들도 진짜 꿈이 아닌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언제쯤 제 꿈을 찾을수 있고,무슨 꿈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reep01
· 7년 전
좀 더 생각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사실 몇 살이 되어도 꿈이란 건 찾기 어려운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Creep01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BO
· 7년 전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아요. 저는 오히려 청소년기에 좋아하던게 딱 하나 뿐이여서 그것만 팠었는데, 대학 들어오고나서 그게 저와 맞지 않는다는걸 심하게 느끼고 힘들어했거든요. 나한테는 하나밖에 꿈이 없었고 할 줄 아는것도 이것밖에 없었는데, 그것이 사라졌을 때 아무것도 남지 않더라구요(쓴이 말대로 실제로 그게 진짜 제 꿈이였는지도 모르겠지만요). 벌써부터 내 꿈은 00이다 ! 하고 딱 정해서 그것만 파기에는 너무 위험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쓴이 나이도 아직 14살이니까 풍부하게 경험하고 즐기고 파악한 후에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첫댓처럼 몇 살이 되어도 꿈이라는건 찾기 힘든 것 같아요. 살면서 몇 번이고 직업이 바뀔 수도 있고요. 폭을 줄이지 않아도 충분히 괜찮을 것 같아요. 아직은 쓴이가 좋아하는거 많이 해보고, 많이 알아보고, 많이 겪어보고 체험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