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했어요 관계는 2달 전쯤에 했구요. 제 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육아]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임신을 했어요 관계는 2달 전쯤에 했구요. 제 나이는 28이에요. 대학때 만나서 연애를 하다 결국 결혼을 바라보게 된 사이라서 결혼을 해도 이상할 게 없어서 그런지 부모님도 별 수 있나 결혼해야지 라고 하시고 오빠에게 말했더니 화색이 돌면서 이참에 결혼하자고 해요. 하지만 전 너무 갑작스러워요. 아무리 28이라지만 아직 20대이고, 즐기고싶은게 너무 많은데 벌써부터 애를 낳아야한다니 실감도 안나고, 이젠 어쩌다 이렇게 된건지 어디서부터 잘못된건지.. 전 정말 벌써 결혼하기 싫어요. 주변 친구들은 얼마 안남은 20대 후회없이 보내자고 즐길거 다 즐기고있는데 저 혼자 벌써 육아를 시작해야한다니 말도 안돼요. 아직 입고싶은 옷도 많고 하고싶은 것도 많은데.. 평소 결혼에 대해 생각했으면 모를까 한번도 생각해본적 없었단 말이에요. 전혀 마음의 준비가 안돼있단 말이에요. 저 어떡하면 좋죠? 너무 혼란스럽다 못해 인생이 꼬인거같고 세상 모든게 우울해보이고 벌써부터 자유를 박탈당할 생각에 겁나고 후회돼요. 누가 제발 꿈이라고 해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y12
· 7년 전
가정을 이루면 그 속에서 또 즐거움이 있지 않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toy12 제가 끝까지 책임질 수 있을까요..?? 가정을 이뤘을 때의 즐거움이 뭔지도 감이 잘 안오구요.. 전 참 못됐나봐요. 아이가 태어날거면 축복속에서 태어나야 하는데 축복은 커녕 저주만 하고있으니..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y12
· 7년 전
잘 할수 있을거에요 어떻게보면 적당한 시기때 임신하신거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z04867486
· 7년 전
님 말하는것에 행복을 찾기는 쉽지 않을듯 십습니다 결혼의 준비가 없이 결혼하여 행복하길 바란다는것은 큰 희망 사항일듯 합니다 다시 잘생각하시길 바람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uralyy
· 7년 전
본인이 그리 생각하는데 결혼생활이 잘 될까 싶으네여..맘먹고 해도 어려운게 결혼생활이고 아이키우고 양육하는건대.. 본인이 행복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모두가 그렇다고 하고 그런거라고 한들 마음이 힘드실거에요.. 어디서 부터 잘못됏냐고 꼭 물으신다면 피임을 좀 잘 하시지 그랫어요... 아이만 아니엿더라면 이란 생각이라면 아이를 놓지않고 결혼을 하지 않으시면 문제는 해결될거 같아요 하지만 이미 임신을 하셧으니 잘 생각 해보셔요 결혼하고 출산하고 우울증오시는 경우도 많고 예상치 못한 임신으로 내 인생이 꼬엿다 라는 생각으로는 아이 놓지 않는게 나을지도 모르겟어요 ..그러 인해 벌어질 일들이 무궁무진하답니다 결혼과 출산 ... 잘생각해보시구 결정 내리시는게 맞겟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lXX
· 7년 전
낳아보면 이 글 지우고 싶어질꺼에요.. 준비된 결혼은 없어요.. 하다보니 준비가 된거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ostme
· 7년 전
***엔 반드시 책임이 따른다는거ㅠㅠ 피임 정말 중요하죠!! 그래도 결혼할 사람과의 생긴 아이니까 축복해야죠. 불임이어서 괴롭게 결혼생활하는 여자들도 있잖아요. 감사하게 생각하시구 20대 얼마안남은 불사지르고 싶으시겟지만 낙태를 할생각이 없으신거면 긍정의 파워로 남편되싱분과 행복하게사세요. 인생즐기고 그런개 당장 중요하게 생각되시겟지만 안정과 가정이룸도 그만큼 인생에서 중요하니까요. 어찌됫든 행복할 생각만 하세요 정신건강도 아이에게 중요하니까요! 잘해내실수잇으실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ili
· 7년 전
20대를 더 자유롭게 보내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못해 많이 답답하시겠어요 가족계획없이 만들어진 아이라 정이 안가는 것 또한 당연할 거에요. 이런 감정들을 부모님께 말씀드리거나 남편분과 잘 얘기해서 조금 자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셨으면 해요.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다른 분들처럼 준비된 결혼이 없다는 건 아니에요. 모든 일엔 계획이 있고 그에 따른 책임이 붙고 결과가 따라오는것이니까요. 준비되지 않은 상태이니 불안하고 우울해져 오는것이에요. 너무 힘들어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