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전부터 일본 가이드나 번역가가 되고싶어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 예전부터 일본 가이드나 번역가가 되고싶어서 작년 7월, 초등학교 6학년 때 겨우 일본어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그런데 저희 집안 형편이 좋은 편은 아니라서 일본어 학원을 다니면서도 쭉 죄송한 마음이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그 일본어를 끊자고 엄마가 얘기하셨습니다. 언니가 이제 고등학교도 준비해야하고 고등교육 학원비를 생각하면 니 일본어를 포기해야한다고. 충분하다고. 관두라고. 언제든 마음의 준비를 했었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관두라하니 제 꿈을 이룰 수 없을거라는 생각에 제 꿈을 짓밟는다는 생각에 여태 고집을 부리고 있네요. 제가 철 없는 걸까요. 포기하는게 맞는거겠죠? 하지만 전 일본어가 재밌고 좋은데 이대로 제 꿈이 돈 때문에 이룰 수 없게 된다니 막막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mara9
· 7년 전
혹시 컴퓨터나 노트북이 집에 있으신가요? 요즘은 나라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GSEEK 혹은 인천시민사이버교육 센터에서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는 강의가 많습니다. 우선 책을 구입하셔서 공부하시는것도 하나의 방안으로 보입니다. 일본의 경우 일본에서 국비유학생도 있고 성인이 되셔서 워홀로 직접 돈을 버시면서 대학을 다니실수도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런 분들이 주변에 있거든요. 포기하지 않으신다면 꿈이 이루어질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119
· 7년 전
일본어는 독학으로도 아주 충분한 언어예요. 할 마음이 있는데 학원 안다니는걸로 실력이 안늘 리가 없어요ㅎㅎ 걱정말고 독학해보는건 어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hyun9
· 7년 전
저도 독학을 추천해요 듣기자료나 공부자료 무료로 구하기 쉽고 한국어와 비슷한게 많아서 독학쉬울거에요 저는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지금 중2때 까지 독학중이며 중학교나 고등학교를 가면 학교에서 일본어를 배울기회가 많을거에요 꿈을 포기하지말고 어떻게해서는 이루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마카님이라면 꼭 이루실 거라고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