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 긴글이 될거 같습니다. 앞은 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시작하기에 앞서 긴글이 될거 같습니다. 앞은 제가 겪었던 최근의 일들이고 뒷내용은 진로상담?정도 될 거 같습니다. 최근에 IT관련 회사에 들어갔습니다. 전 제가 어떤일이든 흥미와 관계없이 하다보면 ㄱㅊ겠지하는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제로 일을 해보니 그렇지 않더군요. 흥미가 가지않는 일을 억지로 앉아서 하는게 너무 힘들고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고, 결국 일을 그만두게됐습니다. 성급한 결정을 했다는 생각도 들지만 계속 그 일을 붙잡고 버티어도 행복해지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였죠. 그 이후 내 삶에서 무엇을 할때가 재밌었나, 흥미거리가 없던 나에게 무엇을 할 때 그나마 즐거웠나 생각을 해보니 옷을 입거나 구경할때 즐거움을 느꼈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의류관련일을 하면 행복하게 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의류관련일을 시작하고 싶은데 시작을 어디서 부터 해야할지 감이안잡히네요. 학교를 다시 들어가고싶어도 집사정은 되지않고 그래서 알바를하면서 학점은행제를 하면서 독학을 하려하는데 관련업종에 일하고 계신 분들의 생각이나 조언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owbird
· 7년 전
관련 업종은 아니지만... 일단 그 세계에 먼저 발을 담구세요..! 의류 중 어떤걸 구체적으로 하고싶은건지 모르겠지만요... 알바능 옷가게 같은 알바가 좋지않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ellowbird 부끄러운 얘기지만 솔직히 그 업종에 대해서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저도 확실히 모르겠어요. 그래서 더 고민이 되고 두려워요. 내가 생각을 짧게해서 잘 안되면 어떡하지...하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owbird
· 7년 전
이미 일은 그만두셨고 그쪽에 발 담구고 이것저것 해보세요! 옷 만드는 그런 학원같은거 다녀도 보고 옷가게 알바같은거 하명서 판매도 해보고 마네킹에 디피도 해보고..! 그래도 업종이 정해져있으니 부딫혀보세여! 일을 그만두시지않은 상태라면 더 고민해보시라 할테지만 이미 그만두셨으니 고민보다 go입니다용ㅋㅋㅋㅋ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ellowbird 답변너무너무감사해요 글 쓰시는게 파이팅느껴져서 너무좋네요ㅋㅋ 고민보다 GO 이 말이 답인거같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ellowbird 답변너무너무감사해요 글 쓰시는게 파이팅느껴져서 너무좋네요ㅋㅋ 고민보다 GO 이 말이 답인거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owbird
· 7년 전
화이팅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okimonster
· 7년 전
안녕하세요? 의류관련일 하니까 스타일난다 김소희대표가 떠오르네요. 전문대를 다니던 21세때 온라인쇼핑몰을 만들었죠. 확실히 스타일난다 스타일과 브랜딩은 독특하고 강렬하고 다른 여성쇼핑몰과 차별화가 됩니다. 유명한 여성, 남성 쇼핑몰을 검색해서 어떤 디자인 어떤 스타일을 하는지 보세요. 그리고 관심가는 쇼핑몰이나 의류업체에 연락을 해보세요.단순직종이라면 의외로 쉽게 채용이 될지도 모릅니다. 또 태평양물산, GAP코리아와 같이 원단수출이나 수입의류MD 관련 회사들도 있답니다.이런곳은 영어 및 외국어능력이 중요해요. 영국에서 텍스타일디자인 전공 후 카페 레스토랑 편집샵 건물 등 컨셉&브랜딩 디자이너로 일하시는 분도 계시구요. 고졸 학력으로 동대문에서 성공한 토종 한국디자이너도 영국에서 활동 중이죠. 한국은 백의민족이라는 말이 있듯 역사적으로 패션 강국이에요. 삼성반도체만큼이나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자부심을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호주 시드니에서 한국동대문의류편집샵으로 성공하신 분들도 있고 하트시그널2보면 한국디자이너들옷을 뉴욕편집샵에 유통***는 김장미씨가 출연하죠. 공부도 좋지만 최대한 현장에서 경험을 쌓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포부를 크게 가지시고 외국어도 배우세요. 영어를 배우거나 원단생산관리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 많이 이루어지니 이쪽 언어도 배우면 좋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