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전남에 사는 16살 여중생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1TRUTH1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전남에 사는 16살 여중생입니다. 전 그림 그리는게 좋고 그림심리치료나 애니매이터 같은 직업을 가지고 싶습니다. 하지만 집에선 항상 “넌 해봤자 안될거고 그림쪽은 가망이 없어” 라고 말씀하세요. 그리고는 간호학과나 학교선생님이 되라고 하세요. 또 미술학원을 다니고 싶다는 말씀을 드리니 컴퓨터에 대해 공부하고 앉아서 서류처리하는 그런 직업을 가지라고 하시네요. 근데 그것도 제가 노력을하고 그 만큼 공부를 해야 이룰 수 있는거잖아요? 저는 최대한 신뢰와 믿음을 얻기위해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릴려고 하는데 집안 어른 중 어느누구도 제가 뭘 원하고 어떤 노력을 하는지 알려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per114
· 7년 전
부모님이 당신의 꿈을 지지해주지 않는다고해서 부모님을 미워하지는 마세요. 부모님은 그저 자기 자식이 좀더 안정적이고 남들처럼 잘살기를 바랄뿐이에요. 당신의 진심을 부모님에게 보여주세요.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걸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부모님의 노파심을 설득하기 위해선 본인부터 확신에 가득차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방을 설득할수 있거든요. 준비가 갖춰진다면 공모전에도 지원해보고 꿈을향해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TRUTH1 (글쓴이)
· 7년 전
@super114 좋은 조언 감사해요. 잠시 부모님을 조금은 미워하는 마음을 가진 제가 부끄럽네요. 열심히 노력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dheidd
· 7년 전
그림쟁이 = 가난의 인식을 깰 수 있는 말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솔직히 순수하게 그림만 가지고 살면 가난한건 사실이지만 기술과 접목했을 때 가장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게 아트거든요. 기술은 배우면 금방 배우지만, 그림(디자인)은 어릴적부터의 꾸준한 투자가 있어야만 얻을 수 있는 거라 혼자 무언가 시작하려고 할 때 굉장히 좋아요. 기술을 가진 사람이 그림을 배우는 것과 그림 그리던 사람이 기술을 배우는 것, 후자가 훨씬 빠르다고들 말합니다. 그리고 한국을 뜨는거에요. 컴퓨터에 앉아서 사무직? 절대로 한국 못뜹니다. 평생 회사의 노예로 사는거에요. 응원할게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1TRUTH1 (글쓴이)
· 7년 전
@didheidd 응원 감사합니다! 저도 사무직 엄청 싫어요!!((아 너무 솔직했나.. 큼 쨋든 응원해주시니 힘이 나는것 같네요! 정말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thrjrjyrruk
· 7년 전
심리치료 쪽에 관심있다면 간호학과도 괜찮을것같아요~간호사도 분야가 많아서 정신병원쪽이나 지역사회 정신보건센터같은곳으로 빠지면 상담 많이 하거든요.. 정신적 신체적으로 지지해 줄 수 있어요~ 그냥 의견일뿐 절대 다른의미는없습니다! 하고싶은거하시면서 즐겁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TRUTH1 (글쓴이)
· 7년 전
@athrjrjyrruk 네! 의견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achedchain
· 7년 전
저도 어릴때 그림을 너무 좋아했는데 아빠는 그런 모습을 안좋아하셨어요. 집이 가난한데 미술전공하면 돈이 많이 깨지니까.. 혹시 경제적인 이유로 집에서 반대하는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VIAL
· 7년 전
절대 꿈을 접지 말아요. 누구나 "네 삶은 부모님이 살아주는 게 아니야, 네가 직접 살아나가야 해."라는 말 때문에 자신의 진로를 찾으려 애써요. 몇몇 부모님들 측에서는 자기 자신의 아이가 걱정되기에 진로를 결정해주는 일이 종종 있지만 그게 정말 행복을 위한 길일지는 모르겠어요. 자신이 목표를 뚜렷하게 정해놓고 마음을 굳게 먹으세요. 마음을 굳게 먹고 한 길로만 가는 모습,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결국 당신에게 고개를 저으시진 않을거예요. 당신의 행복을 위해 인생을 사세요. 절대 힘들고 고난한 삶이 아닌, 웃음이 끊이질 않는 즐거운 삶을요! 꿈을 반드시 이루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TRUTH1 (글쓴이)
· 7년 전
@brachedchain 네 소중한 한마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TRUTH1 (글쓴이)
· 7년 전
@TRIVIAL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되세요.